검색

통합검색

MTN 사이트 메뉴

엠티엔더블유로 이동

[신년사] 장동현 SK주식회사 사장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사업에서 성과낼 것"

머니투데이방송 이유나 기자2017/01/02 17:20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장동현 SK주식회사 사장<사진>이 오늘(2일) 신년사를 통해 "AI와 클라우드 사업영역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장 사장은 "고객의 디지털 혁신 성과를 가시화하고 ICT 융합 사업을 확대해야 한다"며 "그동안 준비해 온 인공지능과 클라우드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며 성과를 실현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장 사장은 "경기침체와 불확실한 글로벌 금융시장 등 결코 만만치 않은 대내외 경영환경을 마주하고 있다"며 "기업가치를 높이고 생존을 넘어 세계 톱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추진 중인 스마트팩토리와 물류 등의 영역에서 역량을 강화해 사업 안정화와 규모 확대를 이뤄내야 한다"며 "미래 ICT 기술을 이용한 신규 고객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기술역량 확대를 위한 중장기 연구개발(R&D) 강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래는 신년사 전문.

SK주식회사 구성원 여러분!

새로운 희망의 2017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구성원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올해 SK주식회사의 신임 CEO로서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구성원 여러분, 우리는 지금 갈수록 심화되는 경기침체와 불확실한 글로벌 금융시장 등 결코 만만치 않은 대내외 경영환경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기업가치를 높이고, 생존을 넘어 세계 Top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춰야 하겠습니다.

2017년 SK주식회사는 다음 네 가지 목표를 향해 전력을 다해 뛸 것입니다.

신성장 사업 확장 가속화
구성원 여러분, 그룹의 미래를 선도하는 신사업의 지속적인 발굴 및 육성과 Global 확장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포트폴리오 Deep Change 방안 도출 및 실행 지원
올해는 비즈니스모델 Transformation 등을 통해 규모의 경제창출과 운영 효율성 제고에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그룹 신성장 방향성과 align하여 Global 확장이 가능한 추가 신사업 Pipeline 강화에 나서야 하겠습니다.

디지털 중심 성장과 ICT 융합사업 확대
구성원 여러분, IT Biz는 고객의 디지털 혁신 성과 가시화와 ICT 융합사업 확대를 위해 첫째, 그동안 준비해온 A.I.와 Cloud 사업영역에서 Market Share를 확보해 성과 가시화를 이루고 산업별 Business Model을 보강해 Scale확대를 이뤄내야 합니다.

둘째, Digital 중심 고부가 사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추진 중인 Smart Factory와 물류 등의 영역에서 괄목할만한 역량 강화를 통해 사업 안정화와 Scale-up을 이뤄내야 합니다.

넷째, 미래 ICT 기술을 이용한 신규 BM을 지속 발굴하고, 기술역량 확대를 위한 중장기 R&D 강화를 지속 추진해야 합니다.

구성원 여러분, 우리가 맞이할 새로운 도전과 변화는 보다 더 치열한 열정과 냉철한 지혜 그리고 더불어 함께 하는 팀워크를 요구할 것입니다. 여기에 빠른 실행과 강력한 변화 추진이 더해지면 제 아무리 험난한 글로벌 무한 경쟁의 파고도 얼마든지 넘어설 수 있을 것입니다.

정유년, 우리 모두 하나 되어 성공의 한 해로 만듭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02)2077-6288

<저작권자 ⓒ "부자되는 좋은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복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