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동섭- 여전히 상승방향 쪽에 있다

[MTN오후의투자전략]김동섭소장의 파이널전략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오늘은 외국인과 기관의 투신권 그리고 연기금에서의 매수세로 견조한 상승세를 보이다가 오후 들어 11월 산업활동 동향의 경제지표 악화소식에 상승폭을 줄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가에 물량을 받으려는 기관들의 움직임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일단 시장은 어제 바닥에서 터닝을 했다라고 보는 것이 정석이며 금일 일봉상의 전환선 값인 1142p를 찍고 저항을 받으며 밀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장중에 고점을 갱신했다라는 것에 긍정적으로 보아야 할 듯합니다.
 


김동섭 소장의 초보자도 쉽게 배우는 일목균형표 강의 동영상
 
미국장 같은 경우에는 오늘 크게 하락하든가 크게 상승하는 둘 중 하나의 위치에 있다할 수 있으며 방향성으로는 상승쪽을 본다라면 지금 국내장의 상승분은 오늘밤 미국장의 눈치를 보는 것이 아닌가라고 보여 집니다. 특히 미국장은 목요일을 포함한 3거래일 동안에 얼마나 끌어올리는 지가 국내장도 금요일에 방향성을 알려 줄 것으로 보여 집니다.
 
그리고 옵션으로 보았을때 157 과 165 둘 중에 한 곳에서 고점이 출회할 확률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지수로 보면 1264p가 만기까지의 상승 목표치로 보이고 있으므로 방향성에서 만큼은 여전히 상승방향 쪽에 있다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기술적으로 보면 월봉상으로 볼린져 밴드 하단선을 관통하여 올라가서 끝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세의 흐름으로 보았을 때는 일단 양운의 상단선 부분을 돌파해서 60월선까지는 가야된다라고 보여지고 60월선까지의 지수는 약1310p정도입니다.
 
주봉상에서는 배당락 때문에 저가를 만들면서 올라와서 이번주가 저점으로 작용하여 이번주와 다음주 까지는 상방마인드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일봉상으로는 일목균형표상 기준선이 음운으로 진입한 상태에서 우상향으로 방향을 잡았기 때문에 눌림이 있어도 크게 눌리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오히려 호전 신호가 나올 수도 있다고 예상되어 집니다.

그리고 음운의 상단선 값이 선행스팬2의 값인 1200p는 돌파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지고 있다고 보시면서 시장 대응전략 세우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