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동섭-1400p까지는 열려있다

[MTN장철의마켓온에어]김동섭소장의 동시호가 파워공략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지난 주말 마감되었던 미국 증시는 최소 8500억 달러의 경기부양책 기대감 등으로 저항선이었던 9000p를 돌파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현재 위치에서는 추가로 반등 가능한 자리로 보여지며 10500p까지는 유효한 상황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기술적으로 보면 월봉상 하루를 거래하였지만 양봉이 출회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양봉은 상당히 의미를 부여하기에 좋은 자리에 놓여 있다라고 보여 집니다.
그리고 3개월 동안 볼린져 밴드 하단선에서 움직임을 보이다가 도지형 캔들이 출회한 후 양봉의 모습을 만들며 월초에는 상승쪽에 무게를 실어 줄 수 있는 차트의 흐름이 나오기 시작했다라고 보여 집니다. 



주봉상으로는 기준선 수평구간 값인 9659p까지와 오버슈팅 가능구간인 10500p까지는 열어 둘 필요성이 있다라고 보여 집니다.
또한, 이번주가 지난주보단 더 나은 장을 연출할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그리고 일봉상은 일목균형표상 전환선과 기준선이 이격을 좁히면서 음운 안으로 진입한 상태로 음운을 벗어난 상태인 9500p와 상단선 값인 9800p까는 자동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위치에 도달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정리하자면 최종 목표치는 10500p이고 중간의 저항대로 예상되는 시점은 9600~9800p정도로 보시면서 시장 대응전략 세우시기 바랍니다.
 
국내장을 살펴보면 상당히 강세로 출발하는 모습으로 아직은 갈 길이 좀 더 남아있는 것으로 판단되어지며 눌림이 들어 온다라면 매수의 기회로 작용할 부분이 있다 보여지고 지난번 말씀드렸던 1300p대를 볼 수 있는 자리에 놓여 있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기술적으로 보자면 현재 위치에서는 추가적 반등을 하기위한 힘을 축적하고 있는 상태로 보여 집니다. 월봉상으로는 5월선의 저항이 있을 수 있겠으나 2003년과 2004년도의 저점을 연결한 선까지는 되돌릴 가능성이 있으며 오버슈팅 값으로 보면 약 1400p정도까지 열어놓고 있다고 보여 집니다. 


그리고 주봉상은 지난주에 중요 분기점 즉, 변곡점에서 되돌림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주는 예상밖의 변동성 장세가 연출될 가능성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일봉상으로는 추세대를 돌파 못하다가 갭상승으로 돌파해주는 모습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로 약1264~1300p까지는 추가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공간이 열려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위치에서는 물량을 홀딩하는 전략도 나쁘지 않아 보이며 다만 1300p가 도달하거나 넘어 선다라면 물량을 조금씩 줄여 나가시는 것을 생각하시면서 시장 대응전략 세우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