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실적보다는 메모리가격 반등에 주목

김나래

[질문1] 오늘 종목리포트는 정책수혜주에 관련된 리포트들이네요.어떤 종목입니까?

- 녹색 SOC 정책 기대감과 강한 실적 모멘텀의 창과 방패로 무장한 기업..휴스틸에 관한 리포틉니다. 휴스틸은 배관용, 구조용 강관과 송유관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투자 포인트를 세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2008년에 4번의 가격 인상으로 인해 급격한 실적 개선을 한 바 있고 시가총액의 80%에 가까운 영업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을 들고 있습니다. 또 구조용, 배관용 강관 등 녹색 뉴딜사업 SOC 투자 관련 사업부 기대감으로 성장 확대를 예상하고 있는 점, 그리고 수출 비중 확대로 실적 개선속도 높아 지금 주가수준은 매력적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김동섭소장 일목균형표 2기 수강생 선착순 모집

다음은 또 다른 정책 수혜주..LS 산전입니다. LS산전은 전력기기와 금속파이프 등 주로 전력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리포트를 보면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지난 2달간 30%가 넘는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내수비중이 높아 경기 방어주로의 부각과, 정부 SOC투자 확대에 의한 수혜가 주가에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주가 강세는 좀더 지속될 것으로 전망보고 있는데요. 정부가 경기부양을 위한 SOC투자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어 지속 가능한 모멘텀을 확보한 것으로 보이고, 또 아직까지 금액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올해 1000억원 상당의 마곡지구 토지보상 금액이 유입될 것으로 보여 재무구조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주가 강세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질문2] 업종리포트 보겠습니다. 반도체업종..4분기실적 성적은 좋지 않지만 메모리 반등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네요. 자세한 내용 짚어주시죠.
 
- 반도체에 관한 리포트 같이 보겠습니다. 대만 업체들의 감산과 더불어 하이닉스도 감산에 가세하면서 DRAM 가격의 반등이 나타났습니다 신정과 구정 기간의 휴가 일정을 늘이는 방법으로 비수기인 1월 중 감산폭이 확대되기 때문에 DRAM 가격은 당분간 양호한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4분기 실적은 주요 제품의 가격 급락에 따라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 그래서 실적보다는 메모리 가격 반등에 주목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탑픽은 삼성전자를 꼽았습니다.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유지하고 있고, 불황기의 시장점유율 확대로 경기 회복기에 높은 어닝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고습니다.또,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LCD 패널 시장에서도 경쟁업체들의 감산 효과가 나타나며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다음은 자동차 업종입니다. 감산과 생존, 유동성확보 그리고 불공정경쟁이 이번년도 자동차 산업의 키워듭니다. 4분기 주요 자동차 업체 실적은 판매량 감소와 할인판매 확대 등의 부정적 요인이 있었지만 원화약세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불확실성이 해소될 때까지 보수적인 투자접근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각국의 적극적인 경기 부양책을 고려해도 향후 예상되는 고용부진 등을 고려할 때 상당기간 고가성 내구재인 자동차에 대한 개인의 소비여력이 개선되기 어려워 보인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관심종목으로는 현대차의 투자의견을 낮추고 적정주가를 5만원으로 하향했고 기아차와 현대모비스를 관심종목으로 꼽았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