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동섭-1300대 물량 축소 필요성

[MTN 오후의 투자전략] 김동섭 소장의 파이널 전략
김동섭블루오션인베스트먼트소장

금일 시장에서도 외국인의 매수세가 엿새째 지속되고 있는 모습으로 개인들은 매도로 일관하며 차익실현에 나서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외국인들의 순매수세는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여지며 다만, 기관의 프로그램 매물이 투신권에서 출회되면서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부분을 좀 눌러주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는 옵션 만기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에 수익구조에 대한 부분이 여실이 반영된 것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김동섭소장 일목균형표 2기 수강생 선착순 모집
 
외국인 역시 헷지 차원에서 현물을 계속해서 매수하는 것으로 보여 지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장 같은 경우에는 상승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상승을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공간에 있음을 생각해 볼 필요성이 있다 하겠습니다.
 
물량은 1350p정도를 최대 상승목표치로 보고 있으며 다만, 중간 파동에서는 목표치가 1264p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지수로는 아직 35~40p정도가 남아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1300p대에서는 물량을 점차 줄여 갈 필요성이 있지 않나 보여지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살펴보면 월봉상으로 캔들이 양운 상단선 값인 1238p정도 까지는 상승할 소지가 크다라고 보여지고 있고 주봉상으로는 지난주가 변곡점이라면 지난주 양봉보다는 이번주 양봉이 크게 출회되어야 함이 정석이다 보여지므로 아직도 상승여력이 남아 있다고 보여 집니다.
 
일봉상으로는 전저점 두 개를 연결한 선에서 보자면 추세를 복귀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추세선과의 이격을 벌리는 자리로 예상되어지므로 지금의 위치는 아직 상승의 목표치가 남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면서 시장 대응전략 세우시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