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동섭-시장은 홀로 갈 수 없다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김동섭 소장의 동시호가 파워공략
김동섭블루오션인베스트먼트소장

금일 새벽 마감된 미국 증시는 기업실적에 대한 우려가 강화되면서 하락하는 듯 보였지만 밴 버냉키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의장의 부실 자산인수 강조 등으로 혼조세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단 지금의 위치를 이평선으로 보는 입장에서는 이 지점에서 지지력이 있을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겠고 일목균형표를 보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좀 부담스러운 자리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시장을 보는 관점은 매우 보수적으로 바라보셔야 할 것입니다. 기술적으로 보자면 월봉상으로 캔들이 볼린져 밴드 하단을 이탈하려는 모습이 관측되고 있으며 중요한 것은 일봉상의 모습이 이평선에서의 바닥일 것이냐 아니면 일목에서 추가적으로 눌릴 수 있는 구간일 것이냐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음을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국내장과 미국장의 갭이 약 7%정도로 다시 벌어져 있기 때문에 상당히 보수적인 관점에서 시장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국내시장의 모습을 기술적으로 보자면 영국 증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강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 외 글로벌 증시의 일봉상 모습을 보면 캔들이 구름대 하단선 즉, 음운 하단선까지 밀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지금의 위치에서는 매매를 하기보다는 보수적 관점에서의 관망이 중요한 시점임을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시장은 나 홀로 갈 수 없음을 생각하시고 글로벌장과 어느 정도 보조가 맞아야 갈 수 있기 때문에 확인 작업 즉, 글로벌 증시가 추세를 반전 해주는 모습을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 할 것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