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실적 턴어라운드 예상되는 고려아연

[MTN오후의투자전략]실시간 기업리포트
박소현

[질문1]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어닝쇼크가 예상되는 기업이 대부분이지만, 실적개선이 예상되는 기업도 있습니다. 오늘은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는 기업에 관한 리포트라고요?

[답] 네, 바로 고려아연에 관한 내용을 점검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다소 조정을 받고 있지만, 고려아연의 최근 주가 흐름을 보면 상승탄력이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제 아연가격이 크게 상승하면서 지난 4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크게 호전됐을 것이란 전망 때문이었습니다. 향후 엔캐리 트레이드 자금의 이동여부에 따라 아연 등 비철금속가격의 조정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주가의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평가됩니다. 따라서 주가가 하락할 때 매수관점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고 분석하고 있는데요. 대신증권은 고려아연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가 115,000원을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도 4분기 실적이 우수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작년 한해 영업비용증가 등으로 수익부진이 이어지면서 3분기까지의 매출액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비만치료제와 고혈압치료제 등 신제품 매출이 크게증가하면서 한미약품의 전체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적회복은 올해 더욱 빛을 발할 전망입니다. 개량신약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인데요. 약 300억원 규모의 매출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나대투증권은 올 한해가 한미약품에 있어서 재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하고 있는데요.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170,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질문2]국제신용평가사, 피치가 현대차와 기아차의 투자등급을 하향 조정했다는 소식이 들리던데요. 관련 리포트 나와 있습니까?

[답]네, 오늘 현대차에 관한 리포트가 올라와 있었는데요. 대우증권 역시 현대차의 목표가를 27%나 내렸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현대차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환율 급상승으로 인해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올해는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매출액 감소가 불가피해 보이는데요. 글로벌 업계 구조조정 이후 시장 지위 상승 기회가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차원에서는 매수 전략이 유효해 보인다는 의견입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62,000원으로 하향 조정됐습니다.

이렇게 현대차는 목표가가 하향 조정됐지만, 셋톱박스 제조업체인 휴맥스는 목표가가 상향 조정됐습니다. 내용 점검해 보겠습니다. 올해 2월부터는 세계 최초로 미국의 공중파가 전면적으로 디지털화 될 전망이고, 2010년 전후에는 전 세계 대부분 국가의 공중파 방송이 디지털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셋톱박스 산업이 활성화되면서 관련업체인 휴맥스도 점차 성장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 올해부터는 자체 브랜드 사업을 정리할 예정이어서 적자 규모도 크게 감소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휴맥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가 13,000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다음은 동부증권의 삼성전자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삼성전자의 4분기 실적은 부진한 성적일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이러한 적자전환은 일시적이 아니라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고용악화와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수요위축이 최소한 올 여름까지는 지속될 전망이라는 분석인데요. 최근 메모리가격이 반등하며 주가가 강한 흐름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는 공급조절에 의한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지 실수요적인 개선 조짐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 효과가 오래가지는 못할 것이라 분석하고 있습니다. 동부증권은 삼성전자의 투자의견을 보유로 하향조정했고, 목표가도 52만원으로 낮춰 잡았습니다.

실시간으로 올라온 기업리포트들 점검해봤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