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낸드플래시 급등에 하이닉스도 급등

[MTN오후의투자전략]실시간 기업리포트
박소현

[질문1] 먼저 ‘깜짝실적’이 기대되는 용현 BM에 관한 리포트부터 점검해 보죠. 어떤 내용입니까?

[답] 네, 용현 BM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기존의 추정치보다 크게 늘어났을 것이란 예상이 나오면서 오늘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현대증권이 관련리포트를 냈습니다. 용현 BM의 4분기 매출액은 1년 전 같은 분기보다 126%나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영업이익은 무려 636% 급증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예상치보다 10% 넘게 상회하는 수준인데요. 2007년 말에 새로 설치한 프레스의 가동률이 증가하면서 생산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중국의 풍력업체와 수주협상을 진행 중인데, 당분간 풍력단조품에 대한 대규모 수주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올해부터는 베어링 부품에 대한 매출이 시작될 예정이어서 영업이익률이 더욱 높아질 것이란 분석인데요. 현대증권은 용현BM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가 35,000원을 유지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어닝쇼크가 예상됩니다. 4분기 실적은 무난한 성적을 거두겠지만, 외화관련 손실이 컸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면 실질적으로 적자가 예상된다는 겁니다. 하지만 외환손실은 환율 상승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환율만 안정되면 영업 부문의 실적은 점차 개선될 것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 대신증권은 가공 식품군의 판매 가격 인상과 매출 호조로 CJ제일제당의 성장성이 가속화될 것이라 분석하고 있는데요. 목표가는 181,000원으로 하향 조정했지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질문2] 낸드플래시 가격이 급등하면서 잠시 주춤하는가 싶었던 하이닉스의 주가가 오늘 크게 오르고 있는데요. 관련된 리포트 나와 있다고요?

[답]네, 지금은 낸드플래시 가격이 급등하면서 하이닉스의 주가도 크게 상승하고 있지만, 지난해 4분기만해도 그렇지 못했습니다. 낸드플래시메모리 가격의 약세에다가 DRAM가격 또한 지난해 8월부터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실적에 큰 타격을 줬습니다. 4분기 매출액이 1년 전보다 24.1%나 감소할 전망인데요. 그래도 6,000원대의 가격에서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이 가능할 수 있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나대투증권은 하이닉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가 10,000원을 제시했습니다.

다음은 CJ홈쇼핑의 리포트입니다. CJ홈쇼핑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급격한 소비 부진을 바탕으로 온라인 사업만을 영위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한다면 4분기 실적은 오히려 긍정적인 수준으로 판단되고 있는데요. 다만 동방CJ나 MBC드라마넷 매각이 다소 지연되고 있기 때문에 추격 매수는 지양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푸르덴셜투자증권은 CJ홈쇼핑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가 60,000원을 유지했습니다.

다음은 금호타이어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세계 타이어업체들은 올해 초부터 상당한 재고물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예측조차 힘들었던 지난해 말 수요악화가 주된 원인이었는데요. 타이어판매량의 30%를 차지하는 전 세계의 신차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25%나 줄어들 전망이고, 교체용 타이어시장의 판매량도 무척 부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 원재료 가격이 하락하면서 수익성 악화를 조금은 만회해 줄 전망이고요. 영업이익률은 올 1분기를 저점으로 점차 회복세를 탈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금호타이어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로, 목표가는 4,400원을 제시했습니다.

실시간으로 올라온 기업리포트들 점검해봤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