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저점 매수 전략 어떻게?

[MTN장철의마켓온에어]실시간 기업리포트
김나래

thumbnailstart
'부자되는 좋은 습관, 대한민국 경제 채널' MTN이 소개하는 실시간 기업리포트입니다. 김나래 기자가 전합니다.
 
 질문=어떤 종목리포트 준비하셨나요?

 답변=먼저 LG디스플레이에 관한 하이투자증권리포트 보겠습니다.최근에 주요 거래선으로부터의 TV 패널 위주의 주문 증가로 가동률이 전분기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고 경쟁업체와 비교했을때, 실적 악화 폭은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올해 내내 일정수준의 가동률 조정 없이는 수급 개선이 어렵기 때문에 중기적인 관점에서 저점 매수전략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해외 경쟁업체들의 설비투자 지연과 축소로 LCD 수급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LG디스플레이의 실적도 1분기를 바닥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 2만9천원입니다.



다음은 영우통신입니다. 일본 수주 증가에 따른 환율효과로 어닝 서프라이즈 달성할 것으로 보이는 기업입니다. 또한 2012년까지 확대될 전망이기 때문에 지속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2005년 KT로부터 와이브로 중계기 공급사로 선정돼, 지금까지 꾸준한 매출을 보여왔으며, 2006년에는 삼성전자로부터 와이브로 수출 협력업체로 선정됐습니다. 그리고 일본 와이브로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로 수혜가 예상되는 점을 들었습니다. 따라서 중계기 단독 공급업체로 선정된 영우통신에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7천3백원입니다.

질문=삼성전자의 실적발표도 곧 있는데요. 반도체 업종 어떤 전망을 내놨습니까?
 
답변=반도체 업종의 리포트를 보면 23일 발표하는 삼성전자.. 지난해 실적발표에는 큰 기대를 갖지 않는 편이 좋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조직개편과 인사 이동으로 새로운 활력 기대하지만 경영진이 바뀐다고 당장의 경영환경이 크게 바뀌지 않을 전망이어서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올해는 IT 하드웨어 경기는 바닥을 다지는 가운데 하반기에는 점진적으로 회복을 모색하는 국면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단기적으로는 삼성전자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만한 모멘텀이 약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삼성전자주가가 40만원에 수렴하게 되면 높은 브랜드 파워와 확고한 시장지위 그리고 초우량 재무구조 등으로 삼성전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릴 공산이 큽니다. 결국 길게 보면 2009년 상반기 저점 매수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고 아직은 삼성전자 주가가 저점에 도달했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음은 정유업종 보겠습니다.급격한 재고 증가와 OPEC의 추가적인 감산 등에 따라서 석유제품 가격이 정제마진에 유리한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유사의 석유사업의 이익 규모는 복합정제마진과 가동률에 의해 결정되는데요.따라서 올해는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서도 복합마진율 상승과 수출에 우호적인 환율 환경과 함께 높은 규모의 경제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정유업종에 대한 투자 매력은 더욱 부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막대한 투자와 신규 사업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고, 다른 업종과 비교할 때 지속적인 실적 모멘텀으로 견조한 이익 창출이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