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동섭- 950p 도달 여부 중요

[MTN오후의투자전략]김동섭 소장의 파이널 전략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thumbnailstart

금일 국내시장은 외국인의 선물 매도세와 기관과 개인 간의 힘겨루기 장세 속에 실적악화와 해외금융 불안 등의 영향으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과 국내시장을 비교해 볼 때 좀 아이러니한 부분은 글로벌 시장이 약간만 상승하면 국내장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글로벌 시장이 하락을 많이 할 때는 국내장은 제한적인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전체적인 시장의 흐름으로 보았을 때 바람직하지 않은 부분임을 생각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국내시장을 기술적으로 살펴보면 일봉상으로 현재의 위치에서 60일 이평선의 지지와 주봉상의 전환선 값이 1100p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1100p는 강력한 지지라인일 것이다라고 보여 질 수도 있겠으며 또한, 현재의 위치에서 무너지게 된다라면 구름대 하단선 까지 밀어낼 수 있음을 생각하셔야 할 것입니다.

 

지금의 자리에서 매수/매도에 대한 부분을 말씀드린다면 일단 최대한 보수적인 관점으로 현금화를 늘려가는 전략이 필요하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정리하자면 지금으로서 예상되는 시점은 1100p를 지지하느냐가 아니라 글로벌 시장과 키높이가 맞춰질 수 있는 지점인 950p까지 오느냐 오지 않느냐가 주요 관전 포인트로 보여지므로 이점 염두에 두시고 시장대응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