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에너지, 강한 이익 모멘텀 기대

[MTN 150 SPOT]실시간 기업 리포트
박소현

기업들의 실적이 속속 발표되면서 오늘 실적과 관련한 리포트가 많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점검해 보죠.

먼저 삼성물산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부진했습니다. 지분법 손실과 이자비용의 증가가 그 원인이었는데요. 하지만 불안한 시기속에서도 자금조달 능력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2009년은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시기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동부증권은 삼성물산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가 53,000원을 제시했습니다.
 


SK에너지의 지난 해 4분기 실적성적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석유화학부문이 부진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었는데, 올해는 다릅니다. 이익창출능력이 한층 높아지면서 올 하반기에는 예상보다 강한 이익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겠다는 분석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은 SK에너지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가 12만원을 제시했습니다.
 


이렇게 실적이 부진한 기업이 있는가하면 사상 최대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기업도 있었습니다. 바로 코오롱인데요. 환율상승에 따른 수혜를 받은데다 원료가격까 하락하면서 큰 수익을 거뒀습니다.현대증권은 코오롱이 올해도 견고한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는데요. 투자의견 매수를, 목표가 4만원을 제시했습니다.

현재 서울지방의 체감온도가 15도까지 떨어졌습니다. 매서워진 바람은 야외뿐만이 아니라 오늘 국내증시에서도 불고 있죠. 어깨가 저절로 움츠러드는 하루지만, 마음만큼은 따뜻한 하루였음 합니다. MTN SPOT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