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부동산X파일] 연예인, 회장님 줄세운 '한남 더힐'

조정현

최근 최고급 주택 '한남 더힐'에 대한 부유층의 청약열기가 뜨거웠던 가운데 내로라하는 유명 인사들이 줄줄이 분양 현장에 다녀간 것으로 뒤늦게 밝혀져 관심을 끌고 있다.

꽁꽁 얼어붙은 부동산 경기 속에서도 최고 임대료 25억원에 월세만 4백만 원이 넘는 '한남 더힐'에 부자들이 대거 몰린 탓인지 다양한 얘기거리들이 나오고 있다.

"그동안 부자동네에서 분양을 많이 해봤지만 이번엔 정말 급이 달라 혀를 내두른 적이 많았다"는 게 분양관계자들의 전언인데 어느 정도였을까?

우선 방문객의 면면이 달랐다고 한다. 모 건설사 간판모델인 이영애씨가 다녀간 사실이 알려지면서 세인들의 관심을 끌었지만 이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는 것. 실제 모델하우스를 다녀간 인사들 중엔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연예인을 비롯해 국내 굴지 기업체 회장까지 포함돼 있다.

한동안 TV CF계를 주름잡았던 톱스타 J양, 특급 유명 배우 A씨와 L씨, 중년 남성탤런트 P씨 등이 다녀갔으며 특히 이중 한 유명 배우는 모델하우스 폐장직전 찾아와 2시간 동안이나 꼼꼼하게 상담을 받는 열의를 보이기까 했다. 실제 이 배우는 평소에도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국내굴지 기업 회장은 대리인을 시키지 않고 직접 모델하우스를 찾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으며 직접 아파트를 짓는 S건설사의 J회장은 금호건설이 시공하는 이 아파트에 청약해 눈길을 끌었다. 빅5 은행장 중 한명도 다녀가 '한남 더힐'에 대한 부유층의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를 짐작케 했다.

그러나 워낙 치열한 경쟁탓에 당첨의 영광은 건설사 회장 J씨와 대형물류회사 사장 L씨 등 소수에게만 돌아갔고 나머지는 다른 부자들에게 돌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 관계자들에 따르면 "많은 유명인사들이 이번처럼 직접 모델하우스를 관람한 것은 전에 없는 일"이라며 "하지만 실제 청약이나 계약은 가족명의로 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최종 계약여부는 알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렇듯 VVIP들이 많다보니 예약제로 실시한 계약전 당첨자 견본주택 방문행사때는 곳곳에서 적지않은 해프닝이 생기기도 했다.

대형물류회사 사장 L씨는 신분확인을 요청받자 시공사 최고위관계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원과 연결시켜준 뒤 정중한 사과를 받고 관람을 하는 세(?)를 과시하기도 했다.

"모델하우스에 비치된 슬리퍼를 남들과 같이 신지 못하겠다"며 개인 슬리퍼까지 챙겨온 사모님들중 일부는 펜트하우스 외에 하반기에 분양할 87제곱미터짜리 소형 주택에도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

이들이 소형주택에 관심을 보인 건 최고 부촌의 격을 떨어뜨릴 지에 대한 우려때문인데 '소형주택 동은 울타리를 쳐서 막을 수 없는 지'에서부터 '운전기사용으로 분양이 가능한 지' 등 차원이 다른 것이었다.

이런 위화감때문에 분양전환가 10억 원까지 예상되는 중소형주택이 '천덕꾸러기 신세로 전락할 지 모른다'며 '분양에 적잖은 애를 먹을 것'이라는 관측까지 낳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