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월 車 판매, '봄날' 왔나?

강효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2월 실적을 발표한 국내 자동차 업계가 간만에 웃었습니다.
내수와 수출 모두에서 파란불이 켜졌습니다.
하지만 상황을 낙관하기는 아직 이릅니다.
강효진 기잡니다.

< 리포트 >
침체에 빠진 국내 자동차 업계에도 봄날이 온 걸까?



오늘 발표한 국내 완성차 5개사의 2월 판매 실적을 보면 일단 하락세는 진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내수시장점유율 82%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실적 개선이 눈에 띕니다.

현대차의 2월 국내 판매는 4만4천여대로 지난 달에 비해 27% 가까이 늘었습니다. 기아차는 2만 7천대를 팔아 한달 전보다 24% 증가했습니다.
법정관리에 들어간 쌍용차도 40% 가까이 뛰어오르며 깜짝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일년 전과 비교하더라도 상승세는 이어졌습니다.

현대차는 내수 판매에서 일년 전 보다 6% 하락했습니다. 지난 1월 내수 판매가 27% 급감한 것에 비하면 하락세가 크게 잣아들었습니다.
기아차도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국내 판매가 13%나 늘며, 지난 1월 제자리 걸음 수준에서 벗어났습니다.

수출도 현대차가 일년 전보다 2%, 기아차가 9% 감소해 비교적 선방했다는 평갑니다.

지난 1월 현대차의 수출 감소폭은 25%, 기아차는 47% 였습니다.

하지만 상황을 낙관하기는 아직 이릅니다.

[인터뷰] 안수웅 / LIG투자증권 리서치 센터장
"2월 내수 판매가 전체적으로 4% 감소해, 지난 3개월간 20%이상 떨어진 것에 비하면 상당히 개선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가 하락과 대기업들의 구조조정, 임금 삭감 등의 상황을 감안한다면 회복세가 이어질 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

국내 자동차 업계는 2월 판매 회복을 발판으로 이번 달엔 더욱 공격적인 판촉조건을 내세워 고객 잡기에 나설 방침입니다.
MTN 강효진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