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스토리 쇼를 하라, 앞길이 열린다

MTN

“생각대로 쇼를 하라, 이야기로 팔아라.”

최근 CF업계에서는 반복되는 로고송과 함께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형 마케팅이 뜨고 있습니다. KTF의 쇼와 SKT의 ‘생각대로’ CF가 단연 선두입니다.
이 두 광고에서는 상품의 기능이나 외적인 요소는 볼 수 없습니다. 다만 소비자가 겪을만한 소재 속에서 유머를 찾고 시리즈를 통한 이야기를 반복할 뿐이지요.
 
일반 상품에 비해 이야기(story)가 있는 상품은 더 많은 부가가치를 생산합니다.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매력적인 이야기를 담아야 한명의 고객이 아닌 다양한 이들의 참여를 통해 무한한 상품 컨텐츠, 무한 마케팅이 탄생하는 것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은 새빛에듀넷과 공동으로 오는 19일(목) 스토리텔링세일즈 강의를 마련합니다. 오전 9시부터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스토리텔링의 이론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어떻게 스토리텔링을 사용하는지, 고객과의 접점은 어떻게 찾아가는지 실습하고 체험하는 과정으로 꾸며졌습니다.
 
스토리텔링세일즈 강의신청 바로가기

스토리MBA를 운영하는 김영한교수는“회사는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끊임없는 자랑을 하지만 고객은 자신이 듣고 싶은 이야기에만 주의를기울인다. ‘고객이 듣고싶은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이야기가 없는 상품이 판매되던 시장은 이제 없다고 강조합니다.

글로벌 위기로 모두가 어렵다고 하는 요즘, 스토리텔링세일즈 강의로 여러분의 새로운 길을 개척해 보십시요. 길은 도전하는 사람에게 항상 열리게 마련입니다.
 
- 문의: 02-539-3935, 새빛에듀넷 홈페이지(assetclass.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