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전력, 최악은 지났다..떠오르는 태양?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실시간 기업리포트
김나래

thumbnailstart
[질문] 한국전력 준비하셨네요. 최악의 상황을 완전히 벗어나 회복의 국면에있다는 리포트가 나왔다고요?

[답변] 동부증권은 회복의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점과 장기성장성을 확보하였다는 점을 긍정적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을 한마디로 떠오르는 태양으로 보고 있습니다.
작년과 비교할 때, 현저히 하락한 국제에너지가격과 환율, 수요관리 등 요금인상의 필요성 강화되고 있는 점을 들었습니다. 또한 경기둔화 영향으로 감소가 예상되는 LNG발전수요의 이유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만8천원을 제시했습니다.



다음은 신한지주 보겠습니다. LIG투자증권은 그 동안 주가 하락 요인으로 작용해온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서 다시금 신한지주의 주가를 재조명할 기회가 도래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주사의 자본력확충은 은행의 수익성·건전성 버퍼로써 충분히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1분기 시중은행 가운데 가장 견실한 실적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 4만원을 설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업종 리포트 보겠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업종 준비했습니다. LIG투자증권은 이미 독일, 인도, 중국, 브라질 등에서는 정부지원에 힘입어
자동차판매가 증가세로 반전함에 따라서 최악의 수요침체 우려는 이제 자동차기업 주가에 상당부분 반영됐다고 보고, 이제는 회복을 대비한 투자비중 확대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습니다.

관심종목으로는 현대차와 기아차를 꼽았습니다. 수요부진에도 불구하고 돋보이는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는점, 우수한 판매실적과 제품경쟁력 제고로 언론 노출빈도가 늘고 있어 이는 다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해 다시 판매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선순환 고리가 시작된다고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