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환호할 수 밖에 없는 이유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실시간 기업리포트
김나래


▶▶▶ 질문
LG전자, 휴대폰 경쟁력이 북미에서 유럽으로까지 확대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를 상향한 보고서가 나왔다고요?



▶▶▶ 답변
네. 미래에셋증권은 '왜 우리는 LG전자에 환호하는 가'라는 보고서에서 목표주가를 상향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핸드셋과LCD TV 그리고 가전에서 글로벌 경쟁사들의 이탈과 부진으로 절대적으로 유리한 업계 재편 등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마디로 디스플레이 수익 기여는 높아지고, 가전 사업의 안정감은 더해가는 중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로 목표주가는 14만 천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다음은 LED테마에서 한솔엘시디 보겠습니다. 동부증권은 LED 백라이트유닛의 판매량 비중이 20%로 확대됨에 따라서 수익성 호전이 예상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소니의 재고조정이 끝나는 5월 이후부터 다시 성장할 것으로 보여, 실적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단기 급등했지만 주가 모멘텀 지표인 LCD TV 패널 물량증가가 2Q09에도 계속 이어질 것이여서 주가 추가상승이 예상돼, 투자의견은 매수를 제시했고, 목표주가를 3만 2천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다음은 업종리포트 보겠습니다. 오늘은 유난히도 증권사에서 자동차업종 리포트가 많았습니다. 대부분이 긍정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었는데요. 특히 KB투자증권은 미국 자국생산 차량 보조금 추진하는 법안을 제출했는데요. 수혜를 받게 될차례를 일본 빅3, 미국빅3, 그리고 현대차순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대차는 구조적으로 시장점유율이 상승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고객이 실직할 경우 차를 되 사주는 효과와 우호적 환율로 인한 인센티브와 마케팅 여력이 확대되는 점을 들었습니다. 투자의견은 비중확대고, 관심종목으로는 현대차를 꼽았고 목표주가는 6만 1천원을 제시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