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진證, 업황 호전시 M&A 재부각"-굿모닝신한

김성호 기자

굿모닝신한증권이 매각협상이 중단된 {유진투자증권}이 업황호전시 재차 M&A 이슈가 부각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자본시장통합법 발효 수혜주라는 리포트를 통해 유진투자증권이 KB금융지주 등으로의 매각 협상 결렬에도 불구하고 업황호전시 M&A이슈 부각이 기대된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한양증권과 유화증권도 M&A관련주로 포함하고, 한양증권의 경우 한양대학교 재단 계열의 소형증권사로 PBR이 0.5배 수준으로 낮아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된다고 기대하는 한편 유화증권은 자산가치가 높아 재무안정성이 우수하고 채권, CP 중개 등 수익원 다변화를 적극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이밖에도 그룹사 관련사로 HMC투자증권과 한화증권, 삼성증권, 동양종금증권을 수혜주로 꼽았습니다. 특히, 한화증권의 경우 그룹내 금융지주사 설립 추진과 함께 중추적 역할이 기대된다고 내다봤습니다.

또, 자산운용사 관련주로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을 꼽고, 미래에셋증권은 경쟁력있는 자산운용사 보유로 브로커리지외에 자산분문 역량 강화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