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에너지, 1분기 실적 흑자 전망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실시간 기업리포트
김나래

▶▶▶ 질문
SK에너지가 1분기 순이익이 작년 4분기와 비교할 때 큰 폭의 흑자로 전환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sk에너지 리포트 준비하셨죠?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 답변

네. 한화 증권은 SK에너지의 1분기 실적의 특징을 살펴보면 석유보다 화학의 이익 개선폭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외환관련비용이 축소되는 것은 원달러 환율이 추가적으로 상승하지 않고 횡보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들었습니다. 특히 주가가 저평가된 상태이고, 이러한 증가추세가 향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고 목표주가는 12만원 유지를 제시했습니다.
 



다음은 대림산업입니다. 푸르덴셜 투자증권의 리포트를 보면 미분양 관련 공사비 투입은 올해 3분기 이내에 마무리 단계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자산 조정과 장기 유동성 확보를 통해 재무역량 확대에 주력을 하고 있고 Risk premium 감소로 저평가된 부분이 해소되면서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고, 목표주가 65,000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업종리포트 보겠습니다. 먼저 반도체 업종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푸르덴셜 투자증권은 보수적인 관점은 유지하지만 단기 모멘텀 강화는 낙관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최근 나타난 긍정적인 변화들로는 DRAM 현물가격 상승과 그리고 미국 부실금융자산 처리방안 발표가 있었습니다. 특히, 4월 DRAM 고정거래가격 상승으로 단기 모멘텀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지만 기조적인 회복을 논하기는 아직 이른 상황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수요와 공급에서 모두 불확실성이 상존하기 때문에 투자의견은 중립을 제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학업종입니다.HMC투자증권은 화학업종내 투자전략에 관한 리포트를 냈습니다.금호석유화학과 호남석유화학 등 석유화학업체의 주가의 흐름이 좋았습니다. 이러한 주가상승을 반영해 화학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Overweight)에서 중립(Neutral)로 하향조정했습니다.관심종목으로는 동양제철화학, 효성, 코오롱을 유지하며 목표주가에 근접한 석유화학주식에 대해서는 차익실현을 하는 쪽이 낫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비관적인 폴리실리콘 시장전망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이 예상되는 동양제철화학은 적극적으로 비중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