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손경식회장 "기업사랑 몸소 실천"

강효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오늘 제 20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에 취임했습니다.
재임에 성공한 손 회장은 기업이 어려운 시기에 기업 사랑을 몸소 실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강효진 기잡니다.



< 리포트 >
오늘 재취임식을 가진 손경식 회장은 무엇보다 최근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 기업들이 희망을 가지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손 회장은 새로 받은 3년의 임기 동안 기업 사랑을 몸소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녹취] 손경식 제 20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앞으로 새로 시작하는 임기 동안 우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여러모로 총력을 다해서 기업인들이 활발하게 의욕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이를 위해 손 회장은 기업 투자를 방해하는 각종 규제를 없애고, 세제 개편과 노사 관계 개선에 관한 기업 입장을 정부에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손 회장은 기업 투자 환경을 개선하는데 한-미간의 통화 스왑을 확대하고 FTA의 국회 비준이 조속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녹취] 손경식 제 20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우리 국회에서 먼저 비준이 돼야 또 미국 비준을 촉진할 수
있고, 좋은 합의내용이 그대로 지켜지는 데 도움이 돼지 않겠나.."

하지만 손 회장은 우리 경제가 바닥인지를 따지는 건 아직 이르다며 수출 기업들은 환율이 정상화될 때를 대비해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MTN 강효진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