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상승1파 1438p선...좀더 남아"

[MTN 오후의 투자전략] 김동섭 소장의 파이널 전략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국내시장을 기술적으로 보자면 현재 위치는 상당히 좀 부담스러운 자리에 있다 할 수 있겠으며 월봉상으로도 상당히 좀 부담스럽게 올라온 것은 사실이다 하겠고 기준선 수평구간까지 올라갈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지수로는 1488p정도로 보여지고 있고 오버슈팅까지 본다면 1500p정도까지 상승이 가능하다 하겠습니다.
 
 
 
[김동섭소장의 주말 시황반 바로가기]  

물론 1차 상승에서 1500p까지 간다는 것은 보장할 수 없다 하겠으며 만약 상승파동을 그려 본다면 1파가 아마도 1438p정도 선에서 끝날 확률이 높다 하겠고 그 후에 조정이 들어왔다가 새로운 상승 3파쯤에서 1500p를 잡으러 갈 확률이 높다 할 수 있겠습니다.
 
또, 주봉상으로는 캔들이 60주선을 하락 이탈하지 않은 상태에서 지지력을 보이는 모습으로 후행추세선 연결상으로 1438p정도가 나오고 있고 이지점에서 200주선정도 해당되는 지점이 1464p정도인데 이 중간정도 위치에서 옵션만기 전에 고점이 나올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여진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시간론적으로 보아도 약 2~3일정도는 상승이 더 남아있을 확률을 좀 열어두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진다 하겠고 현재 시장의 모습을 보았을 때는 큰 하락보다는 일단 다시 한 번 상승을 위한 에너지 축적 과정으로 보여진다 하겠으나 이 상승이 길게 계속 가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