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오늘 하락땐 1250p까지 대비해야"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김동섭 소장의 투자의 기술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금융주 및 기술주의 강세로 상승 마감한 뉴욕증시는 일단 8300p선이 무너지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위로 500p를 올라가느냐 아님 아래로 500p를 내려오느냐 하는 것으로 즉, 8300p정도를 기준선으로 잡아서 밀리면 7800p정도까지 밀릴 수 있다라는 것과 올라가면 8700p~8800p정도까지는 무난히 갈 수 있다라는 것을 생각하셔야 할 것이다 하겠습니다.
 
 
 
마켓온에어 김동섭 오전장 전략 동영상 전체보기  
 
그리고 기술적으로는 분봉상으로 오늘 자리는 그렇게 좋은 위치로 보여지지는 않고 있다 하겠으며 올라가지 못하면 하방압력이 커지는 자리일 수 있음으로 주의를 좀 기울이실 필요성이 있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국내시장은 오늘까지 관망하는 자세로 보시면서 만약 뉴욕증시가 오늘밤에 하락한다라면 일단 국내시장 역시 1250p정도까지 눌릴 가능성을 열어 두시면서 시장대응 전략 세우셔야 할 것이다 하겠습니다.
 
[김동섭소장의 주말 시황반 바로가기]    
 
기술적으로 보면 일봉상으로 5일 이평선과 전환선이 데드크로스가 발생하는 모습으로 이렇게 되면 일단 하락압력이 좀 거세질 수 있는 부분도 없지 않아있다는 것을 생각하셔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하겠습니다.
 
또한 20일 이평선 부분에서의 지지력이 있지 않을 소지도 상당히 크다라고 보셔야 할 것 이고 만약 여기서 밀린다면 1250p정도까지는 아마 눌릴 공산이 있다하겠고 그 이후에 그것은 하락의 전조가 아니라 다시 상승 3파를 만들기 위한 과정일 것으로 보시는 것이 맞다하겠으며 1500p를 가기위해서 물량을 끄집어내는 작업이 있을 것으로 보여지므로 좀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 것이다 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