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시간조정 거친 기관, 외인 선호 종목군 매매

[MTN 핫라인]
성재성 JS투자연구소장

오늘은 주말입니다. 뉴욕증시 상승흐름에 장출발은 좋은모습으로 시작하였으나 아직도 시장은 시간조정속입니다. 시장은 동시호가 이후 지금까지 현물이 리드하는 장입니다 .이런 모습은 오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조정속에서 오늘 관심종목군을 살펴본다면 현 가격대 충분히 시간조정을 거쳤거나, 기관.외인중심의 종목군으로 매매를 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어제보다는 오늘이 종목별 매매하기는 용이해 보입니다. 그동안 선조정을 거쳤던 종목중심으로 매매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종목군을 살펴본다면 은행주중~ 우리금융,KB금융,외환은행,기업은행 건설주중~대림산업,GS건설,현대건설의 모습이 좋아보이며 이들 종목군이 시장흐름을 연결시켜주는 모습으로 확인된다면 시장 분위기는 점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우량주를 살펴본다면 삼성전자 대신 삼성SDI,LG전자가 좋아보입니다.
 
5월증시는 지수가 1400언저리 에서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며 많은 일반투자가들에게는 수익을 주지 않는 장입니다. 시장 참여는 신중하게 그리고 천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도 시장은 시간조정중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