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일정현금 유지, 공격배팅 아닌 짧은매매 대응

[MTN 핫라인]
성재성 MTN 전문가

지수는 플러스지만 시초가보다 낮은 전강후약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욕증시 큰폭의 상승분위기로 시초가에 주식 매수를 했다면 물리는 구간입니다.
 
코스피 일봉을 살펴보면 이번마디의 고점인 1436.92p에서 가격조정마디 현저점 1315.21p를 찍고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시장흐름으로 볼때 1315.21p 저점까지는 가지 않을 것으로 보이나 지수는 보합근처까지 밀렸다 다시 올라올 것으로 보입니다.
 


뉴욕증시가 양시장 모두 33일선을 딛고 올라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듯이, 코스피 역시 33일선을 딛고 올라설것으로 보입니다.
 
지수는 반등마디로 확인되고 있으며 이는 또다른 마디를 만들기 위한 조정 중 반등B마디로 이 반등은  2~3일 정도의 기술적 반등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자리에서 매매는 아직까지 공격적 배팅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목별 매매의 흐름을 살펴본다면 어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삼성전자의 흐름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살아나야 전체적인 시장이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단기적 흐름속에서  매매는 삼성전자 ,LG전자의 흐름을 참고하며 아직도 일정현금은 유지하며 짧은 매매가 좋아보이는 구간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