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직 추가조정 가능성 열어둬야"

[MTN 오후의 투자전략]김동섭 소장의 파이널 전략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thumbnailstart
국내시장을 기술적으로 보면 월봉상으로 도지형의 캔들로서 60월선 하단까지 갔다가 올라온 모습이고 주봉상으로는 캔들의 추세 상단선을 어렵게 올라갔다가 재차 내려오는 모습으로 전환선 값 정도까지 밀렸다가 빠르게 회복하는 모습이었으나 결국 그 값이 일봉상에서 전환선의 변화가 쉽게 변하지 않을 것임을 알려주며 주가에 악영향을 주고 있는 모습이다 하겠습니다.
 
 
 
김동섭 소장의 일목균형표 5기 강의 신청 바로가기
 
그리고 일봉상으로 후행스팬과 캔들의 이격이 충분히 벌어지지 못한 상태에서 부딪치면 주가는 밀리게 되어 있는데 지금 위치에서 시장은 상당히 부담스러운 자리에 왔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급격하게 반등을 해서 후행스팬이 위로 75도 이상 각도로 쳐올려주지 못하면 주가는 밀리는 쪽으로 갈 수 있다하겠고 추가적 조정가능성에 대한 부분은 열어두시는 것이 바람직하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정리하면 지금의 시장이 좀 강세처럼 보일 수도 있겠으나 상승이 가파르게 올라 온 것에 대한 저항이 결국에는 드러나지 않은 악재로 인해 나타남으로서 어쩌면 조정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일 수도 있다할 수 있겠으며 따라가실 분들은 적당한 지점에서의 지지력을 확인하시면서 시장대응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