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변동성 클때 살만한 종목은? 한섬, 삼영전자

[MTN 김나래의 여의도는 지금]
김나래


증권사별로 리포트 살펴보고 갑니다. 김나래 앵커~
네. 김나랩니다.

이번주 들어 국내증시가 극심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들어 평균 장중 변동폭이 무려 58p에 달하고 있는데요. 한 주의 마지막 금요일인이 오늘..증권사들은 어떻게 보고 있는지 증권사 데일리를 통해 장 전망 알아봅니다.



먼저 우리투자증권입니다. 불안할 수록 대형우량주에 집중하자는 입장입니다.
굿모닝신한 증권은 지난 월요일을 기억하시나요?라는 리포트를 통해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전일도 지속되었고 글로벌 지수와의 동조화 가능성을 감안할 때 국내 증시의 추가반등 기대감이 남아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대 증권은 변수에 따라 변동성이 커진 만큼 단기 트레이딩 관점에서의 시장대응을 하자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셋 증권은 6월 증시 전망을 내놨습니다.

이중에서 우리투자증권의 리포트 자세히 보겠습니다. 우리투자증권은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지금, 투자자들의 반응을 짚었는데요. 그동안 가격부담이 컸던 종목에 대해서 이익실현 욕구 커지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가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었습니다. 대형주가 중형주보다 실적개선 속도가 빠르다고 보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안할 수록 대형우량주에 집중하자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미래에셋증권은 6월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2분기 실적 프리뷰가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수급이 힘있게 뒷받침된다면 상승논리가 전개될 가능성은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북한과 공매도의 영향력은 제한적일 것이라면서 6월에는 이익 개선을 기대한다는 관점을 밝혔습니다.

업종리포트도 살펴보죠.
신영증권은 전자부품업종에 대해 예상밖의 선전을 했지만 그러나 여전히 안개속에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에 유망한 산업인 터치스크린 쪽에는 관심을 두자고 말했습니다. 투자의견은 중립 이고 관심종목으로는 삼성전기와 디지텍시스템을 꼽았습니다.
은행업종입니다. 금감원은 18개 국내은행과 외화채무 지급보증과 관련한 양해각서를 재체결했는데요. 삼성증권은 운용과 조달 부담이 경감되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은행 대출이 가시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투자의견은 중립입니다.

다음은 여행업종 보겠습니다. 신영증권은 비중확대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투자심리는 불안하지만 하반기부터 회복돼 2010년 해외출국자는 올해와 비교할 때 36%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여행시장 회복시 최대 수혜주는 하나투어를 꼽았고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은 모두투어도 관심을 갖자고 말했습니다.

동양종금증권은 제약/바이오업종의 하반기에는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방안이 본격화될 예정이라 재정여력은 더욱 축소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관심종목으로는 SK케미칼, 대웅제약, LG생명과학을 들었습니다.
종목리포틉니다.

먼저 삼성전긴데요.푸르덴셜투자증권은 삼성전기의2분기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 7만원입니다.
삼성증권은 효성에 대해 초고속 변압기에 풍력바람까지 가세했다는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원 투자는 풍력발전에 집중돼 있고 효성, 국내 풍력발전 업계에서 선두에 위치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13만7천원입니다.

다음은 HMC투자증권의 종목들 살펴보겠습니다. STX엔진에 대해 실적대비 저평가 됐다고 보고 있습니다. 1분기만 실적이 좋은 것이 아니라 고마진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투자의견은 신규매수고 목표주가는 4만6천원입니다.

또 한섬이라는 종목을 소개했습니다. 가치주의 대명사라는 평가를 했는데요. .현금성 자산도 높고 패션산업이 회복할 때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시는 분 들이라면 관심 갖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 13,500원을 제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영전잡니다. LCD TV와 LED 모멘텀을 장착한 가치주로서 주목받고 있는데요. 삼영전자는 1분기말 순현금은 약 1,030억원정도이고 성남과 평택에도 약 4만평의 공장용 토지가 있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투자의견은 신규매수고 목표주가는 만9천5백원을 제시했습니다.
계속해서 증권사별 포트폴리오 현황 알아보겠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