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반등 가시권 열어둬야"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김동섭 소장의 투자의 기술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재차 반등하는 모습을 보인 뉴욕증시는 악재에 대한 부분이 거의 소멸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주가가 다시 한 번 박스권에서 추가하락을 하지 않고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은 좀 긍정적인 모습이 아닌가 보여진다 하겠습니다.
 
 
 
마켓온에어 김동섭 오전장 전략 동영상 전체보기  
 
기술적으로 보면 일봉상으로 박스권을 형성한 후 이탈하지 않는 모습으로 주가는 추가적 상승에 대한 부분도 열어둘 수 있는 소지는 있다하겠으며 계속해서 하루하루가 중요한 상황일 것으로 보여진다 하겠습니다.
 
또, 하락마인드 상황에서 죽지 않고 살아나는 모습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최소한 관망에 조금 더 긍정적으로 본다면 약간 상방마인드가 열릴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국내시장을 기술적으로 보면 일봉상으로 현재의 모습에서 후행추세선을 그어보면 목표치가 굉장히 높아지는 모습으로 추가적 상승이 남아 있을 상황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봐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밤 미국시장이 추세선을 벗긴다라면 지금 상황으로 보았을 때는 깊은 하락만 하지 않는다면 횡보가능성이 있다 보여지고 횡보만 하더라도 주봉상의 추세선을 벗기기 때문에 국내시장 역시 추가적 상승이 있을 수 있는 소지를 좀 열어두시면서 시장대응 전략을 세우시는 것이 좋겠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정리하면 무너져야 될 자리를 벌써 지나가는 모습으로 올라오고 있는 상황에 있기 때문에 반등가시권에 들어설 수 있다라는 것도 생각하셔야 할 것이고 다만 1315p는 무너지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염두에 두시면서 시장대응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김동섭 소장의 일목균형표 5기 강의 신청 바로가기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