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스텍파마 해외시장 중심 고성장 전망'-동부證

김성호

동부증권 KRP보고서, 에스텍파마 해외시장 중심으로 고 성장세 이어질 것으로 전망

동부증권은 KRP(KRX Research Project) 보고서를 통해 {에스텍파마}가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동부증권은 에스텍파마가 경쟁업체대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퍼스트제너릭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해외시장진출로 해외수출비중이 높다는 점을 경쟁력으로 꼽았습니다.

또, 기술적인면에서 세계두번째로 개발한 혈전치료제, 빈혈치료제, MRI조영재, 알코올중독치료제 등 다수의 품목을 보유한 점과 천식치료제, 위궤양치료제 등으로 선진국시장인 일본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 받았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이밖에 수출면에서도 2003년 4억3000만원에 불과했던 수출액이 2008년에는 146억원까지 급격히 증가했으며, 국가도 35개국 150여 업체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향후 매출액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동부증권은 올해 에스텍파마가 최대품목인 천식치료제가 전년대비 30%이상 증가하고, 올 2월부터 일본으로 수출되고 있는 위궤양 치료제의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해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특히 일본의 지속적인 수출증가와 미국, 유럽, 중남미에서의 신규매출, 해외 다수의 블록버스터 의약품 특허 만료가 임박해 있어 제너릭시장의 성장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염두해 둔다면 장기적으로 에스텍파마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한편 동부증권은 올해 에스텍파마가 매출액 320억 영업이익 54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