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진데이타, 경영권 매각..이틀째 上

[MTN머니투데이플러스-오전장특징주]
김주연

1. GM파산..현대, 기아차 동반 강세

미국 자동차 회사 제너럴 모터스의 파산 보호 신청이 우리 시각으로 오늘 저녁 이뤄질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현대, 기아차가 함께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GM파산이 중장기적으로는 현대차와 기아차에 점유율 확대 등 기회 요인이 될 것이란 분석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쌍용차는 노조의 총파업과 사측의 직장 폐쇄로 노사간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는 소식에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2. 8개월만에 공매도 부활..‘주의 종목’ 무덤덤

오늘 8개월만에 공매도가 부활했습니다. 하지만 ‘공매도 주의 종목’으로 지목되며 우려를 샀던 종목들, 그 움직임이 미미한 편인데요.
공매도 허용 발표 이후 대차잔고가 급증했던 한진중공업과 GS건설, SK, 삼성물산 등의 종목들, 보합 또는 1%대 오름세로 공매도 재개에 따른 영향은 눈에 띄지 않는 모습이고, 벽산건설 등 건설주 역시 공매도 재개에 무덤덤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등의 조선주는 대형주를 중심으로 낙폭을 키우며 공매도 영향을 소폭이나마 받아내고 있습니다.

3. 하이쎌, 최대규모 수주에 자회사 호재까지..이틀째 급등

하이쎌이 사상 최초로 월간 수주량 1000만장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수주량이 급증하며 수익성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주가 역시 이틀째 급등센데요, 지난 금요일 상한가에 이어 오늘 역시 개장과 함께 오름폭을 키워가는 모습입니다.
최근 A형 간염이 확산되며 자회사인 라이프코드의 인공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점 역시 하이쎌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4. 우리들생명과학, 계열사 상장 기대로 급등

우리들생명과학이 개장과 함께 상한가로 치솟았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이어 이틀째 급등센데요, 지난 2005년 11월 주식 150만주를 인수하며 최대주주 자리에 올랐던 한스바이오메드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것이란 기대감이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는 모습입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지난 목요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한 상태로, 올 하반기 중 상장될 예정입니다.

5. ICBM 발사 준비 소식에 방산주 강세

북한이 대륙간 탄도 미사일, ICBM 발사 준비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방위 산업 관련주들이 연일 강셉니다.
방위 시스템 업체인 빅텍은 지난 주 이틀간의 내림세를 접고 상승 반전해 오름 폭을 키워가고 있고, 무선 통신 업체인 휴니드는 오늘로 6거래일째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HRS와 스페코 역시 큰 폭의 오름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6. 유진데이타, 경영권 매각..上

유진데이타, 경영권 매각 소식이 전해지며 이틀째 상한가 행진을 잇고 있습니다.
유진데이타는 지난 금요일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 소유 주식 163만여주와 경영권을, 50억원에 인큐에쿼티매니지먼트에 장외 매도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