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조정국면은 벗어난것으로 봐야”

[MTN 오후의 투자전략] 김동섭 소장의 파이널 전략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국내시장의 현재 상황들을 보아서는 6월 한 달간의 지수는 월 초반에는 상승, 월 후반쪽에서 조정가능성을 좀 열어둘 필요성이 있다 보여지고 있고 기술적으로 보면 주봉상으로 현재 위치는 캔들이 음운을 관통해서 올라가고 있는 모습이며 후행스팬이 떨어지는 캔들을 뚫고서 올라오는 모습이기 때문에 지금은 상승목표치를 좀 더 높게 잡아 볼 필요성이 있다할 수 있겠습니다.   

 

 김동섭 소장의 일목균형표 5기 강의 신청 바로가기
 
또한 현재의 미국시장이나 중국시장에서의 추세모습을 보아서는 일단 국내시장의 조정은 시간조정과 지난번 만들었던 1315p의 일시적인 가격조정으로 끝났을 확률을 좀 열어둘 필요성이 있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일봉상으로는 오늘 하루 종일 20일 이평선을 관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결국 관통해서 올라가는 모습이고 다만 일목균형표상 고점이 무너져서 전환선 값이 우하향으로 떨어지겠으나 이틀간 다시 횡보국면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이틀 안에만 주가가 1436p를 완연히 돌파해 준다라면 일단 주가는 다시 상방으로 열릴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셔야 할 것이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결국 이 부분을 좀 본다라면 현재 위치는 일단 조정국면은 벗어난 것으로 보여지고 있고 추가적 상승에 대한 기대심리가 작용하는 구간에 있지 않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