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우방랜드, 본격 매각 절차 돌입..上

[MTN머니투데이플러스-오전장특징주]
김주연

1. 마스터 플랜 기대감..4대강 관련株 급등

국토해양부가 조만간 4대강 살리기 사업에 대한 마스터 플랜을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4대강 살리기 관련주들이 큰 폭의 오름셉니다.
특수건설과 동신건설, 이화공영과 울트라건설, 또 삼목정공과 삼호개발 등 4대강 사업 테마로 묶인 종목들이 초반부터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 유가 급등에 자원개발주도 강세

지난 주말, 국제 유가가 장 중 배럴당 70달러를 넘어서기도 했었다는 소식에 자원개발주들이 일제히 급등셉니다.
테라리소스와 예당이 초반부터 상한가까지 급등했고, 케이에스알과 HS홀딩스 역시 가격 제한폭까지 뛰어올랐습니다.
이외에, 아이알디와 유아이에너지 등도 개장과 함께 오름폭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3. C&우방랜드, 본격 매각 절차 돌입..上

C&우방랜드, 오늘 개장 전 공시를 통해 매각 공고를 내고, 오늘부터 17일까지 인수의향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습니다. C&우방랜드가 이렇게 본격적인 매각 절차에 들어가면서 주가 역시 개장과 함께 상한가까지 직행했습니다.

4. 美, 예정대로 DTV전환..셋톱박스 관련주 급등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은, 오는 12일, 디지털 TV 전환을 예정대로 강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는데요, 이 소식이 전해지며 셋톱박스 업체들 주가가 일제히 급등셉니다.
종목별로는, 연말까지 미국 내 셋톱박스 매출 비중이 20%대까지 회복될 것이란 기대를 받고 있는 휴맥스를 비롯해, 미주시장 셋톱박스 매출 비중이 6%를 차지하고 있는 홈캐스트, 그리고 가온미디어 등이 큰 폭의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5. 유진투자證, M&A설에 출렁

유진투자증권, 오늘 개장과 함께 7%대까지 치솟았는데요, KB투자증권이 최근 중소형 증권사를 인수하기 위한 사전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 유진투자증권 매각설이 다시 부각돼 주가에도 영향을 주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M&A성사 가능성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시각이 우세한 가운데, 주가 역시 추가적인 상승에는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6. 연합과기, 거래재개 첫날 下

연합과기, 상장 폐지 위기를 모면하고 오늘 거래를 재개했는데요, 개장과 함께 하한가까지 밀렸습니다. 연합과기는 감사의견 ‘거절’을 받아, 지난달 29일부터 거래가 정지됐엇지만, 감사의견이 ‘한정’으로 변경되면서 퇴출 위기에서 벗어났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