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종목 선택 후 저가 분할매수 좋은 자리

[MTN 핫라인]
성재성 MTN 전문가

오늘은 크게 두려움으로 바라볼 필요가 없는 시장 모습입니다. 전일 장대양선의 1/3가격에서 흔들리는 모습이 나와도 시장은 좋은 모습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지수는 조정을 받고 싶어도 받지 못하고 올라가고 싶어도 나홀로 올라가기가 어려운 장세 흐름입니다.
코스피지수는 조정중으로 가격조정 이후 시간조정 c에 진입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6월9일 발생된 5.10.20.33일선을 감싸안고 떨어진 장대음봉을 전일 전약후강의 장대양선모습으로 기사회생 모습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오늘 쿼드러플위칭데이및 금통위의 금리동결이 있어도 크게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현재 시장은 어느 한쪽도 총대를 매지 않고 관망하는 분위기가 지배중입니다.
다만 외국인이 현물 매수 선물매도 포지션을 보이고 있으므로 오늘 시장의 관전 포인트는 시장베이시스를 확인해야 되는 자리입니다.
 
현 자리는 콘댕고도 백워데이션도 아닌 어정쩡한 모습입니다.
시장모습이 콘댕고의 모습으로 확실히 바뀐다면 외국인의 매도포지션이 매수포지션으로 돌려질 가능성 많습니다.
 
현재 프로그램 매도 물량과 외국인의 선물매도로 인해 흔들릴수 있는 종목군은 시가총액 상위권 종목들입니다.
그러나 이들 종목군들이 크게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현 자리는 위험을 느낄만한 분위기가 아닙니다.
 
삼성전자가 계속 리드한다면 삼성전자와 닮은 챠트를 보이는 종목들 중심으로 수익률 게임은 진행될 것입니다.
포스코,한전등 시가총액 상위권 종목들이 아직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으므로 시장은 아직까지 좋은 모습입니다.
 
매매종목을 살펴본다면 33일 이동평균선 (추세선)이 상승하며 33일선 위에 있는 종목들은 시장의 주도주 성격입니다. 33일 이동평균선이 하락하고 있거나 33일선 아래에 있는 종목들은 반등중입니다.
 
현재 3분봉상 전일부터 올라왔던 지수는  오후장 초반까지  눌러주는 분위기가 나올 것입니다.
따라서 매수는 종목을 선택해놓고 하루종일 저가분할매수하는 것이 좋은 자리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