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매물소화 과정 거치는 모습”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김동섭 소장의 투자의 기술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고용지표 및 소매지표의 호전 등으로 상승 마감한 뉴욕증시를 기술적으로 보면 주봉상으로 도지형 캔들의 모습인데 거래일수가 하루 남은 시점에서 자동적으로 힘의 균형이 우상향으로 트는 자리에 있기 때문에 윗꼬리를 메워주는 캔들이 나오면 후행스팬이 저항대를 맞은 자리에서 물량소화를 하고 뻗어나갈 수 있는 자리가 형성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하겠으며 그 자리를 지수로 본다면 약 8900p정도로 보여지고 계속해서 현재의 지수대에서 머무는 것도 이 매물을 받아주는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보시면 될 것이다 하겠습니다.
 
또, 현재 위치에서의 모습은 여전히 상승이 유효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볼 필요성이 있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마켓온에어' 김동섭 오전장 전략 동영상 전체보기  
 
국내시장을 기술적으로 보면 주봉상으로 200주선 돌파여부가 중요한데 지난번에 제시해드렸던 1508p까지 가기위해서는 200주선 값인 1470p를 얼마나 빠르게 가느냐가 관건이다 하겠고 특히 캔들의 모습으로 보았을 때 6주정도 횡보하는 모습이었으나 이번주는 종가상으로 음운을 돌파하고 마감될 수 있는 모습이다 하겠으며 이는 수급에서 매물을 다 받아주는 역할이 끝난 것으로 볼 수 있다 하겠습니다. 
 
☞김동섭소장 주말 시황반 바로 가기  
 
그리고 일봉상으로 현재의 모습을 본다라면 눌림이 있을지라도 여전히 추세는 상승쪽에 무게를 두고 시장대응 전략을 세우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진다 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