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불황엔 '생맥주'보단 '캔맥주'

박상완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음주문화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국주류산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올해 1~3월 생맥주용 20 리터들이 용기인
'케그'단위로 업소에 판매된 맥주는 총 7천156만 리터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에 가정용으로 주로 소비되는 캔맥주는 5천992만 리터가 팔려나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1.5% 증가했으며, 페트 용기로는 3% 늘어난 7천641만 리터가 판매됐습니다.

올들어 생맥주 시장이 위축되고 가정용 캔 제품 판매가 급증한데 대해 주류업계는 "경제 불황의 영향이 크고, 1인 가구가 늘면서 집에서 혼자 간편하게 술을 즐기는 '나홀로 음주족'이 많아졌다"고 분석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