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번주 관전 포인트..1393p 돌파여부”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김동섭 소장의 투자의 기술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혼조세로 마감된 뉴욕증시를 기술적으로 보면 일봉상으로 캔들이 구름대(양운) 상단선 부분에서 종가가 마무리 되는 모습으로 이지점은 60일 이평선이 멈춰있는 지점이기도하며 이틀연속 이지점을 지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하겠습니다.
 
 
 
☞'마켓온에어' 김동섭 오전장 전략 동영상 전체보기 
 
특히 전일에는 시간론적으로 76일에 해당하는 시점에서 변곡이 나왔기 때문에 사실 오늘 새벽에 양봉이 좀 커지는 모습이었다면 좋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캔들의 윗꼬리가 5일 이평선을 맞고서 떨어지는 모습이 나왔기 때문에 만약 횡보하는 모습이 나오게 되면 상당히 좀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국내시장을 기술적으로 살펴보면 주봉상으로 이번주는 시간론적으로 지난 바닥에서 17일에 해당하는 시점인데 이틀 남은 기간 동안에 캔들의 아랫꼬리가 길어지면서 도지형 내지 양봉이 나온다면 추세반전의 신호가 나올 확률이 굉장히 커질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셔야 할 것이고 현재의 모습으로 본다면 이번주에 적어도 구름대(음운)의 수평구간 값인 1393p를 돌파하고 마감되느냐가 시장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김동섭소장 주말 시황반 바로 가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