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3분기 1600, 녹색성장주 유망

[MTN 홍찬선 골드타임] 푸르덴셜투자증권 우영무 센터장
홍찬선 MTN 보도국장

“앞으로 3분기 증시는 전기전자 업종을 중심으로 강세를 보여 1600포인트까지 상승할 것입니다. 실적 개선 가능한 IT업종 유망하며 현대차와 같이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종목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하반기 최적 매수시점은 코스피 1400선 이하이며 LCD, LED, 휴대폰 업체에 집중해볼만합니다”
 
▷3분기 코스피 1600P까지 오른다
▷주도업종 IT같은 실적개선 가능한 업종
▷하반기 최적 매수시점은 1400선 이하



▶우영무 푸르덴셜투자증권 센터장
 
#.G8회담, 주요의제는?
-경제관련 이슈는 3가지다. 첫째가 기축통화 논의 있을 것. 그러나 기축통화 논의가 단기적으로 달러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다. 두 번째로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대책 논의 있을 것이다. 끝으로 보호무역주의 유지 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 있을 것이다.
 
#. 10억 보유, 포트폴리오 전략은??
-향후 시장변화에 대비해서 보유자산 중 30%는 CMA와 같은 단기 현금성 자산에 투자 가능하며인플레이션 우려 있으므로 원자재 상품, 원자재 펀드에 30% 투자하는 방법 괜찮다. 나머지 40%는 주식이나 주식형 펀드에 투자 가능하다. 금리에 대한 우려있으므로 채권은 제외.
 
#. 어닝서프라이즈 기대되는 종목은?
-삼성전자를 필두로 해 2분기 전기전자 업종이 어닝서프라이즈 이끌고 있다. 때문에 패널가격과 수요 강세 현상을 보이고 있는 LCD업종 유망해 보인다. 대만 LCD 공급업체 가동이 제한 될 수 있으므로 3분기까지 가격강세 이어질 것.
휴대폰 부품관련 업종도 괜찮다. 휴대폰 관련 대형업체보다 저평가되어있는 휴대폰 부품업체 노려볼만하다. 특히 휴대폰 케이스 업체와 모듈업체를 주목해야 한다.
 
#,삼성전자 후광효과는?
-휴대폰 업체와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는 업체 수혜 받을 수 있다.
 
#. 녹색성장주 어떤 기준으로 투자해야 하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지 그리고 장단기적으로 수익창출 능력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이에 따라 명암이 갈라질 것이다.  LED, 하이브리드카 핵심기술과 경쟁력 갖추고 있는 대형업체 투자를 생각해본다. LED관련 관심종목은 서울반도체이다.
 
#. 하이브리드카 관련해 현대차도 관심종목인가?
-현대차는 하이브리드카 관련 이슈도 중요하나 경기불황 속에서 시장점유율 증가하고 있으므로 국내투자자뿐만 아니라 해외투자자들한테도 관심 받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하고 있다.
 
#.코스피 1400포인트 이하, 저평가 상태로 보나?
-시장 저평가 논하기는 난해하다. 통상적으로 12개월 선행EPS기준 우리 한국시장 PER은
전 세계 시장 평균보다 아래다. 선진국 증시 대비 90%에 못 미치는 수준이므로 코스피 1400선 이하는 저평가 상태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12개월 선행EPS 선정 방법에서 문제가 발생한다. 선행 EPS산출 시 2009년 EPS 50%와 2010년 EPS 50%를 반영한다. 이렇게 반영했을 때 2010년 전체 EPS는 2009년 대비 40%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이는 지난 성장률 대비했을 때 굉장히 높은 수준이며 이것은 결국 하향 조정될 가능성이 높다.
 
#. 1400선 매수 시 관심업종은?
-전기전자, LCD, 휴대폰, 자동차 업종 괜찮다. 은행업종을 봤을 때 은행업종 지수는 연초대비 69% 올랐고 실적도 1분기 바닥치고 올라가고 있지만 연체율 증가와 예대마진 감소하고 있으므로 회복의 속도가 매우 느리다. 하지만 시장에서 주가는 회복에 대한 기대감 너무 빨리 반영했기 때문에 조금은 보수적이다. 조선업종은 신규수주가 계속 지연되고 있고 발주취소 등 리스크 남아있기 때문에 선별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3분기 코스피는 1600포인트까지 상승할 것입니다. 3분기 주도업종은 LCD,LED등 녹색성장 관련주이며 종목으로 보면 글로벌 시장점유율 높이고 있는 현대차를 꼽을 수 있습니다. 코스피 1400선 이하에서 매수 가능하며 LED, LCD, IT, 휴대폰 부품업체,자동차 업종 관심가져 볼 만합니다. 10억을 투자한다고 가정했을 때 30%는 CMA, 30%는 원자재. 40%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괜찮습니다.

홍찬선의 골드타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10시15분부터 15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밤 9시부터 재방송 됩니다. 증권회사 리서치센터장과 자산운용회사 대표 펀드매니저와 함께 깊이 있는 시장분석과 성공투자전략을 제시합니다. ▶7월 9일(목)에는 이채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부사장과 함께 합니다. 홍찬선의 골드타임의 풀동영상은 MTN 홈페이지(www.mtn.co.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