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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하이브리드카시대 열렸다"

강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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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멘트 >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친환경차가 오늘부터 판매됩니다.
일반 휘발유 차량보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연비가 좋아 경제적입니다.
강효진 기잡니다.



< 리포트 >
국내외 자동차 산업의 미래 경쟁력이 될 친환경차.

이제 국내 시장에서도 친환경차 시대가 본격 개막했습니다.

현대차는 오늘부터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아반떼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갑니다.

1600cc 동급 아반떼 휘발유 차량과 어떻게 다른지 직접 타봤습니다.

먼저 눈에 띄는 건, 운전자 정면에 있는 계기판.

속도계 가운데엔 일반 차량엔 없는 경제 운전 안내판이 있습니다.

12개로 나눠진 칸에 주행 상태에 따라 불빛이 들어옵니다.

정속 주행 등 경제 운전을 할수록 불이 들어오는 칸이 많아집니다.

좀더 경제적인 운전을 하고 싶을 땐, 기어를 'E'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녹취] 서준혁 현대차 기술연구소 연구원
"운전 레버를 D 단에서 E 단으로 바꾸시면 에코 드라이브가 표시되는데요
에코드라이브는 동력 성능은 좀 떨어지지만 연비면에서 좀더 유리합니다 "

가격은 아반떼 휘발유 차량보다 조금 비쌉니다.

[인터뷰] 임종헌 현대차 국내 마케팅실 이사
"아반뗴 하이브리드는 동급 가솔린 모델과 비교해서 등록비 포함 380만원 정도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 일년에 2만km 주행할 때 3년이면 이 비용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리터당 17KM 이상의 연비와 값싼 LPG 가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충분히 경제적이라는 설명입니다.

[기자 스탠드 업]
현대차가 국내 최초로 내놓은 하이브리드카입니다.
지금은 LPG 연료를 사용하지만 이후엔 가솔린 하이브리드와 수소연료전지차 등 친환경차의 지평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올 가을부턴 일본의 친환경차들도 국내 시장에 들어옵니다.
경제성에 성능까지,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이 주목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강효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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