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어닝서프라이즈 LG디스플레이, 사도 될까?

[MTN 김나래의 여의도는 지금]
김나래

증권사별로 리포트 살펴보고 갑니다. 김나래 앵커~
네. 김나랩니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POSCO 등 기존의 중국 관련주가 전일 지수상승 기여도 상위에 포진했습니다. 2분기 이후 업황 개선 기대감에 더하여 중국의 2분기 GDP성장률, 6월 산업생산 등 경제지표가 예상을 웃도는 호조를 띤 덕분이였는데요. 증권사들은 어떻게 보고 있는지 증권사 데일리를 통해 장 전망 알아봅니다.



먼저 현대증권입니다. 기대 반, 우려 반인 마음이 교차하는 시장이지만 업종별 극단적 차별화 완화 조짐은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 한국투자증권은 되는 주식들의 공통점은 이익곡선 상향과 외인 선호라고 짚어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업종 순환매에 시선집중하자라는 리포트를 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투자증권은 박스권 상단에서 선택할 수 있는 매매전략을 제시했습니다 .

이중에서 미래에셋증권의 리포트 자세히 보겠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중국 경제지표에만 시선을 맞추면 조선, 철강 등 중국 관련주로의 매수세 유입이 지속될 것이라 확신하기에는 이르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직 중국 경제지표 개선에서 연속성이 확인되지 않고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가격과 업황이 중국 관련주로의 순환매가 이어질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시장 분위기는 양호한 편입니다.
 
삼성전자, 인텔 등 국내외 기업들의 실적 호전을 재료 삼아 시장을 주도해왔던 IT업종이 다소 쉬어가는 듯한 모습이었지만 숨 고르기 차원에서 접근할 수 있고, 시장 매기가 IT → 금융 → 조선, 철강업종으로 확산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중국 관련주가 가세함에 따라 지수가 밀릴 가능성이 줄어든 가운데 당분간 박스권 상향 돌파 시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우리투자증권 리포트도 살펴보겠습니다.
가격메리트가 높은 종목군들이 반등에 나선 점과 대형주의 강세에 주목하자고 말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메리트와 수급, 실적의 삼박자를 갖춘 종목에 관심을 갖는 전략을 세웠는데요.

삼성중공업, 빙그레, 삼성물산, 대웅제약, 세원셀론텍, 한진해운, 한화 등 7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이 종목들은 현재 밸류에이션이 역사적 평균에도 못 미치는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방향성이 우려되는 박스권 상단에서 매매에 참고할 수 있는 종목군이라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업종 리포트도 살펴보죠.

증권업종에 대해 증권사들 시각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우 증권은 오히려 6월의 부진한 실적 전망으로 분기 기준 서프라이즈는 퇴색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7월 들어 실적이 정상화 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반등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관점입니다. 투자의견은 비중확대고 탑픽으로는 우리투자증권,키움증권, 현대증권을 들었습니다.

어제 금융위원회에서 의결된 발표 내용의 핵심은 증권회사와 선물회사에 대한 금융투자업 내 겸업 허용에 관한 뉴스가 있었습니다. 신영증권은 기존 선물거래를 위탁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어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fx마진거래에서 증거금을 샹향조정하면서 단기적으로 위축을 가져올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제시했습니다.

어제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여줬던 LG디스플레이에 대한 증권사리포트 참 많았는데요.

먼저 한화증권입니다. 실적 정점을 논하긴 아직 이르다면서 4분기까지도 영업이익이 늘어날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고 목표주가는 4만7천원으로 높게 설정했습니다.
푸르덴셜투자증권은 2분기 Earning Surprise를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8세대 투자 결정은 장기적인 경쟁력 강화요인이라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4만3천원을 제시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중기적인 수급상황에 대한 부담감이 존재하지만 3분기 수익성도 2분기에 비해서는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 4만 2천원으로 설정했습니다.
 
대신증권은 3분기 수익성도 2분기에 비해서는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만3천원으로 설정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2009년 하반기 실적 모멘텀은 좋지만 단기 대응이 바람직하다면서 투자의견 시장평균을 유지한다고 밝혔고요 .
 
마지막으로 동부증권은 더 좋은 실적과 하반기 실적전망치 상향조정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41,000원에서 45,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외국계 증권사들 리포트도 보겠습니다.
오늘 실적발표가 있는 삼성물산에 대해 메쿼리 증권은 중립에서 시장 수익률 상회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내년부터 수익성이 회복될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중립(Neutral)'에서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또한 삼성물산 12개월 목표 주가도 4만2천원에서 5만4천원으로 높였습니다.

다음은 메가스터딥니다. 메릴린치는 메가스터디(072870)가 경찰 압수수색으로 인해 받는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며 실적은 여전히 견조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8만원을 각각 유지했습니다.
계속해서 증권사별 포트폴리오 현황 알아보겠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