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불황탈출 IT업계, "하반기 좋다"

박동희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기 침체에도 전기전자 산업은 2분기 깜짝 실적을 선보였습니다. 이제 관심은 3분기, 더 나아가 하반기로 모아지고 있는데요. 박동희기자가 하반기 전망을 정리해봤습니다.



< 리포트 >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출시될 노트북입니다.

인텔의 새 CPU를 사용해 넷북보다 더 얇고, 성능은 더 좋아졌습니다.

이같은 새로운 제품의 등장으로 반도체 수요가 늘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이가근 / IBK투자증권 연구원
"이 울트라 슬림 노트북의 가장 큰 수혜는 DDR3가 될 것으로 보여지는 데 해외업체에 비해서 국내 없체인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DDR3의 시장점유율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을 감안을 했을 때 국내 업체들의 시장점유율, 그리고 수혜는 더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 2분기 예상외로 좋은 성적을 낸 LCD업계는 3분기에도 이같은 기세를 이어갈 분위깁니다.

LCD를 만드는 데 필요한 유리기판이 부족한 현상이 쉽게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 LCD 가격 상승세가 이어진다는 겁니다.

결국 유리기판을 얼마나 안정적으로 확보하느냐에 따라 올 한해 실적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휴대전화와 TV는 하반기에도 더욱 단단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성수기인 3분기 들어 마케팅 비용이 늘어나기때문에 수익성은 다소 떨어질 거란 분석입니다.

[인터뷰] 최현재 / 동양종합금융증권 연구원
“하반기엔 점유율 확대대신 수익성은 조금 악화되는 모습이 보일 건데, 단기적인 비용 지출을 통해서 내년 내후년에 시장점유율 확대를 담보할 수 있다면 성장 전략측면에서는 긍정적인 것이 아닌가”

불황을 맞아 수익성 개선에 촛점을 맞춰온 국내 기업들이 높아진 경쟁력으로 하반기에도 선전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동희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