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색(色)다른 요리창업 도전해 볼까?

MTN

최근 웰빙을 생활화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음식에도 웰빙 바람이 불고 있다. 인스턴트 식과 패스트푸드 섭취를 줄이고 과일, 채소, 곡물 등을 골고루 섭취함으로써 비만과 각종 성인병, 암 등의 질병을 평소 식생활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다.
 
최근 레드, 옐로우, 화이트, 블랙 등 식품의 색깔 별로 각 각의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 것이 알려지면서, 고운 빛깔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것은 물론 몸까지 건강하게 만들어 점차 컬러푸드의 중요성이 확산되고 있다. 매력적인 빛깔의 건강 요리로 소비자들을 사로 잡는 건강 컬러푸드 어떠한 것이 있을까?
 
블랙푸드, 오곡과 오징어 먹물로 양념한 ‘블랙치킨’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 블랙치킨(대표 이재진, www.blackchicken.co.kr)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오곡과 오징어 먹물을 이용해 블랙소스로 만든 블랙 치킨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색상이지만 최근 성인병, 노화방지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블랙푸드로 치킨요리와 접목해 새로운 요리가 탄생했다.
 
블랙푸드는 우리 몸에 유익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블랙치킨 소스에도 함유되어 있는 블랙 곡식은 소화흡수율의 증진과 체내 에너지 효율 증진, 유효성분 함유량 증가, 황산화 황성 증가로 건강까지 책임지고 있는 것은 물론 오곡을 사용해 오래도록 바삭 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블랙치킨의 창업비용(점포비 제외)은 가맹비 400만원, 계약이행보증금 200만원, 인테리어 1500만원, 간판, 기타설비 700만원 등 총 2800만원 정도이며, 초도 비용은 별도이다. (문의 080-254-9282)
 
옐로우푸드, 일반 카레보다 3배 강황 함유 ‘지유켄’
 
퓨전요리 전문점 지유켄(대표 이용택, www.jiyuken.co.kr)은 생 달걀을 카레철판볶음밥에 비벼 먹는 퓨전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강황이 함량 되어 있어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카레 요리는 항암작용 및 체내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호로파 성분은 관절염 예방에 좋고 시나몬, 카르타몬, 쿠민 등은 혈액순환 촉진과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지유켄의 카레는 일반카레보다 강황이 3배 함량 되어 있어 건강요리로 탁월하며, 특히 카레에 핵심성분인 강황이 지용성 성분으로 기름에 잘 용출되는 성질을 이용해 맑은 식물성 식용유로 조리해 더욱 높은 효능을 자랑한다.
 
매콤하고 고소한 맛의 카레철판볶음밥에 달걀을 얻어 비벼 먹는 지유켄 메뉴는 가장 인기가 많은 햄치즈베이컨 지유켄, 깐소칠리해물 지유켄, 닭갈비 지유켄, 데리야끼해물 지유켄 등이 있다.
 
현재 지유켄의 창업비용(점포비 제외)은 66.1㎡(20평) 기준 약 5천400만원 정도이다. (문의 02-412-4185)
 
레드푸드, 얼큰한 남도식 콩나물 국밥 ‘콩시루’
 
‘콩시루’(대표 김영종, www.kongsiru.co.kr)는 12년 전통의 콩나물국밥 전문점으로 남도 특색의 한식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콩시루의 콩나물 국밥은 얼큰한 맛의 남부 시장식 남도식 콩나물 국밥과 담백한 맛의 삼백식 콩나물 국밥을 선보이고 있다. 보통 국밥집과 달리 청정지역 남해안에서 갓 잡아 올린 각종 해산물로 우려낸 육수와 비법 양념으로 깊은 맛을 자랑하는 콩나물 국밥은 붉은 고춧가루를 이용해 얼큰하고 좀 더 깊은 맛을 더한다.
 
붉은 고춧가루의 캅사이신 성분은 식욕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더위와 추위의 적응력을 길러준다. 또,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 좋다.
 
현재 콩시루의 창업비용은 99.174m² (약 30평) 기준 가맹비, 계약이행보증금, 교육/오픈비용, 인테리어, 간판, 주방설비 및 집기 등을 포함해 총 6800만원 정도이다.
(문의 080-691-6005)
 
소자본 무점포 프랜차이즈 창업의 모든 것
www.changuptoday.net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