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쌍용차 완성차 생산 재개…회생까지는 아직 멀어

이형길

thumbnailstart
쌍용차가 파업 중단 일주일만에 공장을 전면 재가동하고 완성차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예전의 모습을 되찾고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산이 아직 많습니다. 이형길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쌍용차의 상징, 체어맨W가 완성차 형태로 선보입니다. 임직원들이 감회에 젖은 듯, 감격해 합니다. 평택공장이 다시 완성차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기름이 흥건하던 공장 외부 바닥도 말끔히 정리를 마쳤고, 공장 내부 시설도 점검과 시험 운행을 마쳤습니다.

노조가 마지막까지 점거했던 도장공장을 포함해 전 라인이 재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오랜만에 작업에 복귀한 직원들도 다시 돌아가는 기계를 보며 앞으로 각오를 다집니다.

[이영주 차체2팀] 41:58~42:05
더이상 이런 부분들이 있어서는 안되겠고요. 앞으로는 이를 교훈 삼아 최고의 쌍용차가 될 수 있도록..

자동차 생산이 시작되자 영업점에서도 판매 재개를 위한 준비에 분주합니다.

매장에 전시된 차까지 모두 팔고 손을 놓고 있던 영업점 들도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민균 쌍용차 방배영업소장 1:50~2:00
이제 회사가 정상화된 만큼 영업사원도 다시 뽑고, 홍보도 많이 해서 고객들이 쌍용차를 믿고 살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경주해 나갈 생각입니다

파업의 상처를 씻고 새로운 첫 발걸음을 내딛었지만 아직 가야 할 길이 멉니다.

당장 다음달 15일까지 법원에 회생계획안을 제출하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회사가 파산을 면하더라도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춰야 하는 또 하나의 산이 남아있습니다.

[인터뷰]김필수 대림대교수 3:10~3:33
이미 무너져 있는 AS망, 영업망, 부품연계망이 하루이틀 될 부분이 아니고요. 또 신차 개발도 업그레이드를 시켜주면서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해 말쯤 선보일 예정이었던 신차 개발 계획도 채권단은 아직까지 지원이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노사가 그 간의 상처를 씻어내고 시장에서 살아날 수 있다는 증거를 보여주는 것이 쌍용차 회생의 가장 중요한 관건으로 보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형길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