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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영업소, 힘겨운 정상화

강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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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멘트 >
쌍용차 사태가 마무리되면서 회생에 대한 기대감과 의구심이 교차하고 있습니다.
긴 파업 끝에 공장은 정상화됐지만 영업 현장의 어려움은 여전합니다.
강효진 기자가 판매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 리포트 >
갓 출고된 검은색 액티언 스포츠 차량이 전시장으로 들어옵니다.

2개월 이상 텅 비어 있었던 매장에 차를 들여놓을 수 있어 안도하는 것도 잠시,
모두 6대의 차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겨우 한 대 차량이 차지하고 있는 모습이 허전함을 더 키웁니다.

쌍용차 정상화 소식에 영업소를 찾은 고객은 우선 급하게 나온 차의 품질이 걱정입니다.

쌍용차 고객
"파업 후에 정상화는 됐는데 안정적으로 잘 나올지 의문이 가거든요?"

영업소 직원
그건 좀 염려스러운 부분이 있는데요, 현재 파업이 끝났고
회사가 정상화됐기 때문에 앞으로는 부품이나 차량 생산에 대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영업소에서도 이같은 사정을 잘 알아 판매망 정비와 함께 품질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낙훈 쌍용차 서수원영업소장
"생각외로 영업망 붕괴가 거의 안됐습니다. 영업 사원들도 많이 떠났지만 지금 많이 돌아왔습니다. 공장에서 좋은 품질로 국민들에게 다가가야만이.."

실제 전국 쌍용차 영업소는 파업 전 140개에서 현재 138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500명에 이르는 영업소 직원들도 최근 다시 충원되면서 파업 이전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일단 영업망에 대한 우려는 크지 않은 상탭니다. 하지만 더 크고 어려운 문제는 잃었던 신뢰를 회복하는 것.

영업소 직원들 구호
목표 달성! 서초 사랑! 아자 아자 아자!

[인터뷰] 조민균 쌍용차 서초 사랑 영업소장
"저희 영업소나 쌍용차 모두가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
영업사원도 다시 뽑고 홍보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최근 전국 하루 평균 계약 건수가 100건 가량으로 늘면서 고객들의 신뢰를 어느 정도 회복하고 있습니다.

공장은 정상화됐지만 판매지점의 사정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지점들은 금융권 대출을 통해 운영 자금을 마련하는 등 영업 정상화에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방송 강효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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