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화석화, 2차전지 구성물질 개발 소식에 급등

[MTN마켓온에어-개장특징주]
김주연

1. 먼저 {대우인터내셔널} 볼게요. 매각이 가시화되면서 강센데요, 오늘 장 4%대 가까운 오름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자산관리공사 캠코와, 공적자금관리위원회가 조만간, 공적자금을 회수하기 위해, 이 대우인터내셔널에 대한 매각 계획을 마련하고, 매각 주관사를 선정해, 내년까지는 매각 작업을 완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데요, 이런 중에 한화 등 몇 몇 대기업이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주가가 보다 탄력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어제였죠? {한화} 김승연 회장은 전경련 회의에서, 대우건설 인수는 전혀 계획이 없고, 대우인터내셔널에 대해서는 매물로 나온다면 시점을 봐서 검토할 수 있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2. 이어서 {옵티머스}입니다. 동티모르 사업을 중단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오늘까지 사흘째 내림센데요, 오늘 장 7% 가까운 내림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옵티머스는 어제, 전 임원의 회사자금 횡령, 배임 등에 의해, 그리고 계약사의 물품 대금 미지급으로 인해 동티모르 사업 중단을 결정하게 됐다고 공시한 바 있습니다.

3. {웰크론}도 오늘 장 큰 폭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신종플루용 마스크 인증을 받았다는 소식이 주가에 탄력을 보태고 있습니다. 오늘 장 개장과 동시에 상한가까지 치솟았는데요, 웰크론은 어제 장 마감 이후 공시를 통해, 생산하고 있는 방역용 마스크가 식약청의 KF94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이 KF94 등급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최근 마련한 신종플루 방역용 마스크 규격입니다.

4. 어제 급등세를 보였던 조선 해운 기계주들이 하룻만에 조정세로 돌아섰습니다.
전문가들은, 단기 순환매 성격, 그리고 낙폭 과대에 따라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며 급등했던만큼, 추가적인 상승에 대해 언급하긴 힘들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는데요,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 {STX조선해양}, 또 {현대미포조선}과 {한진중공업} 등의 조선주들이 일제히 1% 전후의 약세로 거래를 시작했구요, 기계주인 {두산인프라코어} 역시 1%대 후반대 하락셉니다,
또 {대한해운}과 {STX팬오션} 등의 해운주들도 내림세로 돌아서 오늘 거래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5. 식품 첨가제 전문업체인 {보락}입니다. 어제 장 상한가 마감했는데요,
{LG}가와 사돈을 맺는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상한가 출발하고 있네요, 현재 보락의 상한가 매수 호가 잔량, 90만주 이상 쌓여있는 상탭니다.

6. 마지막으로 {한화석화}입니다. 2차전지 구성 물질 가운데 하나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는 소식에 이틀째 급등센데요,
오늘 장 5% 넘게 오르며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SK증권이 오늘 이 한화석화에 대해 보고서를 내놨는데요, 이 보고서는, 한화석화가 2차전지 구성물질 가운데 하나인 양극활 물질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고 현재는 1차적인 자체실험을 끝내고 해외 전지업체에서 테스트 중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