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또 다시 퍼지는 신종플루 공포

[MTN 여의도는 지금]
이형길

오늘 나온 증권사 리포트를 알아보는 여의도는 지금의 이형길입니다.

어제 신종플루에 의한 사망자가 하루새에 두 명이나 늘면서 벌써 일곱명째 사망자가 발생했는데요, 지난주에는 미국에서 타미플루에 내성을 가진 신종플루 바이러스가 사람에게 감염됐다는 소식까지 전해왔었죠. 이에 대우증권에서 제약업종에 대한 리포트가 나왔는데요 자세한 내용 함께하시죠.



대우증권에서는 타미플루 내성 신종플루 바이러스에 대한 각국 정부의 관심 증가가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WHO에서 신종플루 치료제로 확인한 약물은 타미플루와 리렌자가 있지만, 타미플루 내성 신종플루 바이러스가 확산된다면, 내성이 없다고 알려진 항바이러스제에 대한 시장과 정부의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국내업체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신종플루 백신을 생산하고 있는 녹십자를 최우선 추천주로 내놓았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2십2만원을 제시했습니다.

기업 리포트, 오늘은 파워로직스를 인수한 탑엔지니어링에 대한 리포트 보시겠습니다.

NH투자증권은 탑엔지니어링의 수주환경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1500원에서 1만8000원으로 올렸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LCD 투자 활기로 수주 환경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고 주요 아이템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져 수주 전망 예상치도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와 내년 수익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파워로직스의 인수로 성장성이 부각됐다는 점도 긍정적이라 밝혔습니다.

한양증권과 IBK투자증권은 풍산에 대한 긍정적인 리포트를 내놨습니다. 일단 한양증권은 3분기에도 전기동 가격 강세 기조가 유지된 가운데 판매량 역시 5% 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방산부문 역시 매출 특성상 하반기에 규모가 확대될 전망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목표주가는 28,900원을 제시했습니다.

IBK투자증권도 풍산의 3분기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29% 증가한 5390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510억원의 실적을 보일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풍산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며 수익 예상 변경을 반영하여 목표 주가를 기존 24,000 원에서 30,000 원으로 상향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으로 외국계 리포트입니다.

JP모건은 외환은행에 대한 투자의견을 기존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목표주가를 1만2천원에서 1만5천원으로 각각 상향조정했습니다. 외환은행은 44%에 달하는 저비용 핵심예금의 높은 비율과 강력한 영업망 등을 통해 순이자마진(NIM)의 회복이 경쟁업체들을 능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JP모건은 앞으로 경제회복에 대한 믿음과 정책금리 인상 등을 감안해 외환은행의 올해 및 내년 실적 전망을 기존보다 각각 8%와 20% 상향조정했습니다.

HSBC는 LG생활건강의 호재가 대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며 투자의견을 종전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는 25만원으로 유지했습니다.HSBC는 LG생활건강 주가는 지난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이후 23%나 뛰었다며 이는 코스피대비 13%나 더 높은 것으로 25만원인 목표주가에 거의 다 왔다고 밝혔습니다. HSBC는 LG생활건강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 자신하지만 이익 성장과 ROE 개선, 견실한 재무구조는 거의 대부분 주가에 반영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는 지금이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