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실적 우려에 연일 약세

[MTN마켓온에어]개장특징주
김주연

풍력부품주들이 오랜만에 힘을 내고 있습니다. 세계 풍력 발전 1위 업체인 베스타스가, 한국산 부품 구매에 나섰다는 소식이 관련주 주가를 끌어올리는 모습인데요,
이 베스타스를 통해 풍력 발전의 원조격인 덴마크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이란 가능성에 대한 기대로 {STX엔진}이 5% 내외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구요, {평산}과 {효성}, {스페코}, 그리고 {유니슨}과 {현진소재} 등 역시 2%대 내외의 강세로 오늘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탑엔지니어링}과 {파워로직스}가 동반 급등센데요, 우선 탑엔지니어링의 파워로직스 인수에 대한 증권가의 긍정적 평가가 나오고 있고, 각 기업의 성장성에 대해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양사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탑엔지니어링은 나흘만에 반등하며 오늘 장 3% 후반대 오름세로 거래를 시작했구요, 파워로직스 역시 금요일 급락을 딛고 오늘 장 10%대 넘는 급등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가 3분기 실적 기대감에 급등 출발했습니다. 4% 넘는 오름세로 오늘 거래를 시작했는데요, 대우증권에서는 오늘,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네오위즈게임즈가 3분기, 사상 처음으로 200억원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란 내용의 보고서를 내놓은 바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신종플루 테마주에 대한 경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장 백신주가 추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동안 신종플루로 인한 사망자가 3명이나 늘었다는 점이 이들 주가를 끌어올리는 모습인데요, {녹십자}와 {VGX인터}, 또 {씨티씨바이오} 등이 2 내지 5%대 오름세로 오늘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반면, 지난 주 테마주 내에서의 순환매 양상 속에 급등세를 연출했던 {오공}과 {노루페인트}, {파루}와 {지코앤루티즈} 등의 예방 관련주들은 일제히 5%대 이상의 급락세로 오늘 거래를 시작하고 있네요.

{쌍용차}가 2거래일째 급락셉니다. 법원에 제출할 예정인 회생계획안에, 감자안이 포함됐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내리는 상황인데요, 오늘 장 11%대 급락세로 거래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한편 법정관리 중인 쌍용차는, 대주주인 중국 상하이자동차와 소액주주에 대해, 차등감자를 실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구요, 쌍용차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회생계획안을 바로 내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출할 계획입니다.

마지막 {LG전자}입니다. 좀처럼 사그러들지 않고 있는 실적에 대한 우려로 오늘도 하락센데요, 2% 가까운 하락세로 이번 주 거래를 시작해, 지난달 6일 이후 한 달하고 일주일여만에 주가는 최저수준까지 내려와 있습니다.
기관 매도와 함께 외국계 매도까지 더해지며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LG전자에 대해 오늘 모간스탠리는, 3분기 영업이익이 2분기에 비해 21% 가량 줄어들 것이란 내용의 보고서를 내놓은 바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