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차이나 플레이'와 밀접한 종목?

오늘 오후2시5분 [MTN 오후의투자전략]에서 확인하세요
MTN

월요일 오후 2시, 박춘호 소장이 열한 번째 ‘바보의 투자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오늘 박 소장은 '차이나 플레이', 중국 시장과 밀접한 종목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박춘호의 '뉴바보투자클럽' 바로가기 

미국은 드디어 세계 경기 침체의 종료를 선언했습니다. 미국 내 주택 경기는 물론 소비자 신뢰지수, 운송주 지수도 개선되는 모습이죠. 하지만 커플링으로 움직일 것만 같던 우리나라의 주가는 상승폭을 더 이상 확대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박 소장이 주목하는 곳은 다름 아닌 중국 시장!
원자재 시장 활황, 산업 생산 증가, 소매 판매 증가, 이 모든 신호를 나타내는 흐름이 바로 중국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중국의 모습이 우리나라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박 소장은 한 마디로 ‘차이나 플레이’라고 말합니다.

‘차이나 플레이’의 물결을 탈 수 있는 종목은 무엇인가!
박 소장은 자신 있게 ‘두산’이라고 답했습니다. 중국 SOC 부문의 성장과 원자재 가격 상승, 이거라면 두산그룹주의 수혜를 예상 해봐도 좋을 듯 한데요. 과연 그 이유뿐인지, 오늘 오후 2시 ‘박춘호의 뉴바보투자클럽’에서 확인하세요.

박춘호 소장은 금값 상승 수혜주로 고려아연과 동원을 지난주에 방송에서 언급했는데 고려아연은 수요일에 연중 최고가 18만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박춘호의 '뉴바보투자클럽' VOD 다시보기

박춘호의 뉴바보투자클럽은 종목과 이슈를 박소장 특유의 제스처와 증시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시장을 정리해주는 머니투데이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매주 월요일 오후 2시5분 채널 고정하세요.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에서도 케이블방송과 똑같이 라이브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