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포스코 장중 50만원 회복, 셀트리온 거래폭증

[MTM색다른고수]0916핫뜨거이종목
진미선

네, ‘핫 뜨거 이 종목’ 시간입니다. 오늘도 핫한 종목 쭉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코스피가 오늘 1680선 돌파했습니다. 15개월 만에 최고치를 경신한 것인데요, 지수가 이처럼 오르자 증권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중 NH투자증권이 가장 많이 올랐구요, 대우증권과 우리투자증권 등도 급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이어서 포스코입니다. 한달만에 50만원선 회복 했습니다. 그동안 중국 철강 업황의 악화로 지지부진한 흐름 보였었는데요, 요즘 철강가격이 안정을 보이면서 주가흐름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곧 철강가격을 상승하지 않을까.. 그래서 좋은 실적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차트보시면 9월8일 이후 단 한차례를 제외하고는 쭉 오르고 있다는거 확인할 수 있으실텐데요, 수급적으로는 외국인이 5일 연속 매수하며 주가를 든든하게 받쳐주고 있네요.

3. IT주도주! 일부 우려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모습인데요, 원달러 환율이 오늘 연중 최저치까지 내려가는 등 약세라는 부담, 여전하긴 하지만 엔화가 강세라는 점이 이 부담을 상쇄시키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이에 더해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주가상승을 돕고 있습니다.

4. 셀트리온이 국내 최초로 신종플루 치료제 개발에 나섰습니다. 이를 위해 오늘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과 손을 맞잡았는데요, 이 소식에 거래량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600만주 가까이 거래되고 있는데요, 그에 비해 주가는 비교적 크게 오르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PER가 현재 높다는 점, 외국인이 최근 대량 매도했다는 점.. 그리고 요즘 신종플루 테마에 대한 관심이 주춤하다는 점 등이 부담으로 작용하는 듯 보입니다.

5. 현대차 등 완성차들의 주가.. 오르고 있기는 하지만 예전보다는 주춤한데요, 대신 글로비스와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오늘 강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비스는..최근 이뤄지고 있는 현대차그룹의 경영구도 재편의 핵으로 떠오르며 사상 최고가 또다시 경신했는데요, 그룹내 물량 수주가 늘어난 것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6. 끝으로 쌍용차입니다. 어제 법원의 ‘회생계획안’을 제출하는 등 회생 방안 마련에 나섰지만 주가는 6거래일 연속 추락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감자 소식이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종목들 살펴봤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