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진해운 사업분리 효과 긍정적

[MTN 여의도는 지금]
이형길

네 이형길입니다. 오늘 나온 증권사 리포트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한진해운}이 해운사업부문과 투자사업부문을 분리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하겠다는 공시를 냈었죠. 이에따라 오늘은 한진해운에 대한 리포트가 쏟아졌는데요, 일단 외국계리포트부터 비교해서 살펴보시죠.
 


골드만삭스는 2007년부터 논의돼 온 지주사전환이 쉽지 않을 것으로 봤지만, 이번에 성사돼 놀랍다고 밝혔습니다. 이와함께 이번 분할로 기업 지배구조가 개선되고 투명성이 높아지며 자산배분이 효율화될 것이라는 한진해운 측의 기대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동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6400원을 유지했습니다.

UBS도 이번 변화로 기업효율성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투명한 구조로 가기위한 변화를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진해운의 취약한 재무구조를 구조조정하고 향후 M&A를 추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 것으로 평가한다"며 "다만 자산과 부채를 어떻게 나눌지 세부안을 보고 밸류에이션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도’ 목표주가는 1만1500원을 유지했습니다. 한진해운의 증권사 컨센서스는

신한금융투자에서는 지난해 말 LG그룹의 품으로 돌아온 시장점유율 2위인 LG그룹의 광고 에 에이전시 {지투알}에 대한 기업탐방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지투알이 LG그룹 재편입으로 그룹 물량 증가했고,{LG전자} 마케팅비용 증가로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탐방결과, 2010년 순이익은 컨센서스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며 앞으로 구조적인 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투알의 증권가 컨센서스는

푸르덴셜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에 대한 리포트룰 내놨습니다. 엔씨소프트는 북미/유럽 사전 판매량이 35만 장을 돌파하였으며 이런 사전 판매 추이는 온라인게임 중 최대 규모라고 밝혔습니다, 또 게임스탑 베스트 셀러에서 1위를 차지하고 프랑스 아마존 PC게임 부문에서 2위독일 아마존에서 전체 게임부문 2위 및 온라인게임 1위 등 각종 판매 사이트에서 상위에 랭크돼 있어 긍정적인 측면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4만원을 제시했습니다.

다음으로 업종 리포트 보시겠습니다.

신영증권은 여행업종에 대한 리포트를 내놨습니다. 신영증권은 신종백신 공급에 맞춰 앞으로 여행수요가 폭증할 가능성이 높다며 여행업종에 대해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습니다. 연말과 내년 연초가 계절적 여행 성수기인데다 장기적으로 여행 수요를 자극하는 원·달러 환율 하향 안정세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여행주 중에서는 업계 1위인 {하나투어}를 선호하지만 낮은 벨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에 따른 탄력적 주가상승은 {모두투어}가 더 클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의 철강 가격이 안정세를 찾아가자, 철강업종에 대한 긍정적인 리포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중국철강가격이 5주만에 보합권에 진입했다는 점과, 앞으로 환율 하락의 효과가 철강업체 실적 개선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추전 투자 종목으로는 {POSCO}와 {현대제철}과 같은 대형주 중심의 투자가 적절해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POSCO와 현대제철 목표주가로는 각각 60만원, 10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환율 하락 시 {동국제강}에 대한 관심도 필요하다고 밝히고 목표주가 3만6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는 지금이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