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1715p돌파 전까진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구성”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김동섭 소장의 투자의 기술
김동섭 MTN상상클럽전문가

버냉키 의장과 버핏의 시장 낙관에 힘을 얻어 어제의 미국장은 상승세를 이어 갔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죽음의 키스’라고 현재의 시장 상황을 표현하며 조정에 대한 경계의 목소리 내고 있습니다.
 

 
☞ '최강투자 승부사' 김동섭소장 무료증권카페 바로가기 
 
어제의 미국장을 기술적으로 보게 되면 1%가 넘는 상승을 했지만 추세선상의 상승 여유분만을 메꾸면서, 추세선을 완전하게 돌파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완전한 상승국면에 들어서려면 추세선을 완전하게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줘야만 목표치를 10300p까지 볼 수 있고, 현재의 기술적 자리에서는 조정이 들어 올 가능성이 있다 하겠습니다. 
 
강한 모습을 보인 국내장은 최저점 추세선상의 상승 여유분인 1715p까지는 열어두고 보셔야 하며 1715p를 돌파하기 전까지는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 하시는게 좋다 하겠습니다.
 
☞ 김동섭소장 온라인 전문가 생방송 바로가기 
 
저점 대비 100% 가까이 오른 국내장은 단기급등에 따른 부담감이 크며, 미국장을 포함한 글로벌 증시들이 아직 완전하게 상승국면에 들어섰다고 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안전자산인 금값이 계속해서 고점을 갱신하고 있어서 국내장이 1715p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리스크 관리를 하시면서 포트폴리오 구성에 중점을 두시는 전략을 짜시기 바랍니다.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中 08:40분에 시작하는 김동섭 소장의 투자의 기술]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