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가치 세계 19위
장현희
가
삼성이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175억불 가량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10위권대에 진입했습니다.
영국 '인터브랜드'사와 '비즈니스위크'사가 공동 조사한 결과, 삼성은 지난해 보다 두 계단 상승해 19위에 올라섰습니다.
지난 2003년 20위권에 진입한 이후 6년 만의 일입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국내 기업 중 현대자동차가 69위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습니다.
영국 '인터브랜드'사와 '비즈니스위크'사가 공동 조사한 결과, 삼성은 지난해 보다 두 계단 상승해 19위에 올라섰습니다.
지난 2003년 20위권에 진입한 이후 6년 만의 일입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국내 기업 중 현대자동차가 69위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