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증시는 우호적, 국내증시는?

[마켓온에어-마켓워치]PLS adviser 박만석 대표
이진희

금주에는 오늘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FOMC.회의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다. 이는 금리결정과 더불어 향후 정책에 대한 것이므로 미국 경제 지표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또 오늘 밤, 지난달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이는 엠파이어스테이트제조업지수와 산업생산, 향후 고용시장의 향방을 알 수 있는 설비가동율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오늘 8시 방송되는 마켓온에어의 핵심코너 '마켓워치'에서는 중요한 정책 사안들이 예고되는 만큼 금주의 지표 변동성을 알아보는 것과 전날 미국 시장을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그렇다면 미국증시의 긍정적인 시각은 유지해도 되는 것일까?

국내시장은 어제 장중조정을 보이는듯 했지만 두바이사태의 해결가능성이 커지면서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 따라서 향후 시장은 우호적인 글로벌시장과 프로그램을 동반한 수급, 거래량과 거래대금증가로 상승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구체적인 프로그램의 동향과 환율을 체크하고 신규로 추천할 만한 관심종목에 대해 자세히 논의할 예정이다.

긍정적으로 전망되는 우리증시의 향방이 궁금하다면 오늘 아침 8시 마켓워치를 주목하라!


머니투데이방송 마켓온에어는 월~금 매일 아침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마켓워치' 코너는 8시에 방송됩니다. 이 방송은 케이블TV와 지상파 DMB(uMTN) 및 스카이라이프(516번)과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www.mtn.co.kr)에서 생방송과 다시보기로 볼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